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서울시] 11월 28일 시민청에서 '토요일은 청이좋아' - 추억의 롤러장 행사 개최

by 초록배 2015. 11. 28.
반응형

 

서울시 시민청에서는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토요일은 청이 좋아’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2015년 11월 마지막주 토요일인 28일(토)에는 상반기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추억의 롤러장'이 한 번 더 열립니다.

서울 시민청 홈페이지 http://seoulcitizenshall.kr/nr/

서울시청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main/index.html

○ 추억의 롤러장 - 토요일은 청이 좋아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시민플라자에서는 추억의 롤러장이 마련되어 시민들이 롤러스케이트를 무료로 타볼 수 있습니다.

대형 롤러장 중앙에는 1970~1990년대 가요가 흘러나오는 DJ박스가 설치돼 있고 시민들의 사연이 담긴 신청곡도 받아 추억 속 즐거움을 더합니다.

롤러장은 오전 10시부터 매시간 40분까지 운영되고 40분부터 20분간은 롤러스케이트를 반납하고 정비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정비시간에는 활짝라운지에서 퀴즈프로그램과 뮤지컬 퍼포먼스가 진행됩니다.

또한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활짝라운지에서 퍼포먼스그룹 ‘오’의 복고 뮤지컬 퍼포먼스가 진행되어 흥겨운 분위기를 고조시킵니다.

이 외에도 옛 교복, 교련복을 입고 옛 서울 풍경을 재현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롤러스케이트 치수(사이즈)는 230mm~280mm까지 준비되어 있으며, 초등학생부터 체험이 가능합니다.


○ 시민기획단 특별 전시.체험 행사 - 생애주기 재구성 캠페인
한편 참신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경험을 가진, 시민청 운영 시민주체 시민기획단이 준비한 특별한 선물도 시민청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연령대별 인생과업에 대한 고정관념에 의문을 제기하고 이를 달리 생각해보고자 시민기획단이 마련한, 생애주기 재구성 캠페인이 공정무역가게 앞에서 진행됩니다.

10대의 입시와 조기학습, 20대의 열정페이와 취업, 30대의 결혼과 승진, 40~50대의 은퇴와 치킨집 개업까지 세대별 과업을 풍자한 포스터가 전시돼 있으며,
나의 중요한 가치와 불필요한 가치를 생각해보고 따조를 배치해보는 피라미드, 인생의 방해요인을 적어 딱지치기, 사회적 기준과 나의 인생을 비교해보는 인생 뽑기 등 다양한 체험지가 비치되어 시민들의 체험이 가능합니다.

또한, ‘재촉금지’, ‘내속도로’ 와 같은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기념품도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누어 주어 사회적 역할부여에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달랩니다.

해당 캠페인은 12월 5일까지 진행되며, 아이디어 팩토리(강남구), DRP(Dongdaemun Rooftop Paradise, 동대문 옥상낙원, 동대문구), 무중력지대(동작구), 허그인(마포구), 몽롱문방구(서대문구), 나인로드·테이크아웃드로잉(용산구), 청년허브(은평구), 청춘여가연구소(종로구)에서도 동시 진행됩니다.

★ 생애주기 재구성 캠페인 세부 구성
 

구분

이름

내용 

전시

생애주기 고정관념 재구성 갤러리

기존 생애주기별 과업(입시, 스펙, 취업, 결혼 등)에 대한 고정관념 타파 포스터 12종 전시

놀이

가치 따조&딱지

① 나에게 직면한 인생과업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를 골라 적어보고 수거함을 통해 이를 취합

② 따조와 딱지를 이용한 놀이로 스트레스 타파

생애주기 재구성 인생뽑기

생애주기별로 마주칠 수 있는 이벤트가 담겨있는 뽑기를 뽑고, 운명과 의지의 인생 만들기

인생루트 사방치기

인생과업이 적힌 사방치기 놀이를 통해 생애주기 느껴보기

응원물품

친구 표창 스티커

친구의 장점을 표창하는 응원의 메시지 스티커

휴대용 응원 배지

‘재촉금지’, ‘내속도로‘ 같은 캠페인 주요 메시지 배지

기준타파갤러리 엽서

전시에서 사용된 이미지 12종 엽서 비치를 통해 캠페인 확산



이번 행사는 시민기획단의 첫 기획사업으로 지난 3월부터 각 분과의 시민기획단이 각기 다른 세대별 과업들을 연구한 후, 문제를 개선하고자 만들어 직접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