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 정류장

[한국철도공사 코레일] 2016년 병신년 새해부터 정동진역 등 5개역에서 새로운 카드형 '역 기념입장권' 발매

by 초록배 2015. 12. 29.
반응형

 

한국철도공사 코레일(KORAIL)은 2016년 1월 1부터 관광, 견학 등을 위해 역을 찾은 분을 위한 방문 ‘기념입장권’을 카드 형태로 새롭게 발매합니다.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http://www.letskorail.com/

역 입장권이란 승차권과 달리 기차역의 승강장(타는 곳)까지 출입하는 사람에게 발행하는 증표로서, 배웅이나 마중 위한 '일반입장권'과 관광 또는 견학 위한 '기념입장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새로운 입장권은 기존 종이 입장권을 대체한 것으로 역별 주제(테마)와 이야기(스토리텔링)를 담아 만든 기념 카드입니다.

특히 정동진 해변, 바다열차, 해돋이(정동진역), 통일플랫폼(도라산역), 급수탑(연산역‧화본역) 등 역을 상징하는 이미지로 디자인되어 방문을 기념하고 소장용으로 간직할 수 있어 새로운 역 상품입니다.

기념입장권은 정동진역, 도라산역, 서울역, 화본역, 연산역 등 5개역 한정, 장당 1천원에 판매합니다.

한편, 배웅․마중의 목적으로 역 승강장 출입을 위해 발매하는 일반입장권 요금은 무료이며, 역 종합안내센터, 지정 발매창구, 자동발매기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최연혜 한국철도공사 사장은 “새로운 기념입장권은 철도 역을 찾는 분, 특히 외국인에게 좋은 기념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역 마다의 테마를 살리고 주변 관광지를 접목한 기념입장권 발매를 전국 역으로 확대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 기념입장권 발매역 상세 정보

정동진역 : 드라마 ‘모래시계’ 촬영장소로 유명해진 해돋이 관광 명소

화본역 : 급수탑, 카페객차, 벽화마을, 추억의 학교 등 볼거리와 포토존이 유명한 아름다운 간이역(경북 군위군)

도라산역 : 민간인 통제구역인 비무장지대(DMZ) 남방한계선에서 700여 미터 떨어진 경의선 남쪽 최북단 역. 광복 70주년을 맞아 남북분단의 아픔을 평화통일로 승화시키기 위한 통일염원 테마공간 ‘통일플랫폼’ 조성(2015.10.14.)

서울역 : 한국의 철도를 대표하는 상징성을 가진 역

연산역 : 2007년부터 어린이 철도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4년까지 6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고 있는 테마 체험학습 역(충남 논산시)

※ 출처 : 한국철도공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