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추천하는 겨울방학 가족여행지 - 농촌체험농장, 에듀팜 5곳

by 초록배 2016. 1. 9.
반응형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2016년 1월 9일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 농촌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농촌 교육농장 및 농촌에듀팜 5곳을 추천했습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 http://www.gg.go.kr/

도 농기원이 추천한 5곳의 농촌체험농가는 농촌진흥청 농촌교육농장사업과 경기도의 농촌에듀팜육성사업 농장으로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우수 농촌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곳입니다. 

○ 딸기수확체험부터 김치, 두부, 천연염색까지 다양 - 남양주 ‘초록향기’
남양주 ‘초록향기(eco-greenfarm.com)’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어우러진 운길산 아랫마을에 위치하여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고 있으며, 유기농인증을 받은 농지에서 딸기를 재배하고 있어 하우스 내 딸기수확체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치체험, 두부 만들기, 천연염색 등 겨울철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농촌체험을 운영 중이며 펜션숙박도 가능해 겨울여행지로 적격인 농촌에듀팜 농장입니다.


○ 다육식물 중심의 농촌체험 - 성남 농부네농촌교육농장
성남 수정구에 위치한 ‘농부네농촌교육농장(nongbu42.co.kr)’은 다육식물을 전문으로 하며 제라늄, 신경초 등 식물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는 원예농촌체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치원생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과 초등학교, 중학교의 교과과정 중에 포함되어 있는 식물에 관한 내용을 바탕으로 여러 가지 농촌체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딸기체험과 다양한 화훼체험 가능 - 연천 ‘모아베리’ 딸기농장
연천 ‘모아베리(blog.naver.com/okyounghi)’ 딸기농장은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딸기체험을 테마로 그외에 블루베리, 백향과, 화훼류를 재배하여 에듀팜농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천의 전곡리 선사유적지와 한탄강 어린이 교통랜드와 가까이 있어 가족끼리 농촌, 교통안전체험은 물론 유적지 탐방이 가능한 농장입니다.


○ 전통장으로 발효의 신비 배운다 - 양주 ‘맹골사랑’
양주 남면에 위치한 ‘맹골사랑(blog.naver.com/mengollove)’은 양주 전통테마마을인 맹골마을 내에 전통장을 만드는 발효음식체험장입니다.
직접 콩을 발효 시켜 메주를 띄우고, 장 가르기 활동을 통해 된장, 간장, 고추장 등에 대한 발효의 신비로움을 배울 수 있는 농촌교육농장입니다.
또 맹골마을 내에 칠보체험과 한지체험 등이 가능한 종합체험장과 가족숙박시설이 있고 백수현가옥과 갤러리도 더불어 방문 할 수 있어 가족여행 체험지로 적격입니다.


○ 얼음설매, 빙어체험 등 다양한 겨울 농촌 즐긴다 - 이천 청암관광농원
이천 청암관광농원(cheongam.co.kr)은 28년의 긴 운영기간을 바탕으로 쌓아온 관광농원 주변시설을 이용하여 매실, 산수유, 벼 등의 농촌체험을 운영 중이며 그밖에 짚라인, 눈썰매와 얼음썰매, 빙어체험 등의 활동적인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농촌에듀팜 농장입니다.
관광농원 내에 각종 체험과 더불어 카페, 숙박, 모닥불 등 패키지이용권을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가족 숙박이 가능한 글램핑장, 단체활동이 가능한 잔디구장, 족구장, 실내식당과 숙박시설도 갖췄습니다.
도시에서는 쉽게 경험할 수 없는 활동적인 체험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각 농장의 체험 내용은 홈페이지에 상세히 안내돼 있습니다.
 
임재욱 도 농기원장은 “농업의 소중한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농촌체험은 빌딩숲과 딱딱한 교실을 벗어나 아이들에게 직접 보고 느끼고 만질 수 있는 행복한 기억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안전한 농촌교육농장과 농촌에듀팜을 육성하고 재미있는 농촌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출처: 경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