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티머니 마일리지 적립 2016년부터 상시 서비스로 전환, 최대 2.2% 마일리지 적립 혜택

by 초록배 2016. 1. 25.
반응형

 

지난해 티머니(T-Money) 선불 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에게 적립금 혜택을 제공했던 티머니 마일리지 적립 시범 서비스가 올해 2016년부터는 상시 서비스로 계속 제공됩니다.

서울시청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

서울시는 대중교통 이용을 확대하고, 티머니 교통카드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했던 '티머니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를 올해부터 상시 서비스로 전환하고 대중교통 이용 시 0.2% 적립, 충전 시 충전금액의 2%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대중교통 마일리지를 적립하기 위해서는 티머니 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타야하며, 버스.지하철 이용금액의 0.2%가 마일리지로 적립됩니다.

또 티머니 충전 마일리지의 경우, 지하철역 무인충전기, 은행 ATM, 모바일기기를 이용해 티머니를 충전하면 충전 금액의 2%가 마일리지로 적립됩니다.

충전 마일리지는 최고 월 1,500마일리지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구 분

마일리지 구분

대중교통 이용금액 적립

티머니 충전금액 적립

적립조건

-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 시

 ∙ 지하철역내 무인충전기

 ∙ 은행 ATM

 ∙ 모바일기기를 이용

적립율(%)

2.2%

0.2%

2%

적립상한

(마일리지/월)

 

없음

1,500



티머니 선불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전에 티머니 홈페이지(https://www.t-money.co.kr/)에서 T마일리지 서비스를 등록해야 합니다.

T마일리지 서비스 등록방법은 티머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용할 교통카드를 등록한 다음 T마일리지 서비스를 등록하면 됩니다.
이때 추후 적립된 마일리지 사용을 위해 별도의 충전 비밀번호 설정이 필요합니다.

○ T마일리지 서비스 등록 및 마일리지 사용 방법



적립된 마일리지는 티머니 가맹편의점이나 지하철 역사서비스센터에서 티머니로 전환이 가능하며, 이 때 T마일리지 서비스 등록시 설정했던 충전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1마일리지는 1원으로 전환돼 충전되며, 마일리지 전환으로 충전된 티머니는 기존의 충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 뿐 아니라 편의점, 카페, 전통시장 등 전국의 티머니 제휴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지난해 2015년 7월 '티머니 마일리지 적립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12월까지 6개월 동안 지급된 마일리지는 총 24억 원이며, 이 기간 30만 명이 T마일리지에 신규 가입했습니다.

이원목 교통정책과장은 “일부 신용카드의 경우, 대중교통 청구요금 할인 시 카드이용실적 등 조건이 필요하지만 티머니 교통카드는 이용만 해도 마일리지가 적립돼 대중교통을 많이 탈수록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시민이 실질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출처: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