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서울시 농업기술센터, 전통 장 담그기 무료강좌 참가자 선착순 모집

by 초록배 2016. 1. 26.
반응형

 

옛말에 ‘약과 음식의 근원이 같아 먹는 게 바로 약이다’라는 약식동원(藥食同源)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전통음식 대부분이 바로 이 약식동원의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특히 전통 장(醬)은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발효음식이자 건강한 식생활의 기본입니다.

서울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http://agro.seoul.go.kr/

서울시청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

서울시에서 장 담그기에 가장 좋은 시기인 음력 정월을 앞두고 ‘전통 장 담그기 무료강좌’를 2016년 2월 1일~2월 3일에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합니다.
참여(희망)자 300명은 1월 26일(화)부터 인터넷으로 선착순 모집합니다.

이번 강좌에는 된장, 고추장 담그기에 깊은 손맛을 지닌 지역별 명인들의 강의로 진행됩니다.
1일과 2일은 장(된장, 간장) 담그기, 3일은 띄운 보리고추장 담그기 등을 시연으로 배웁니다.

2월 1일에는 서울에서 3대째 장 담그기 내림솜씨를 지닌 조숙자 강사가, 2일에는 발효음식과 약선음식의 전문가인 고은정 강사가 장 담그기와 장 가르기, 장독대 관리법 등을 강의합니다.

3일에는 4대째 서울 고추장 내림솜씨를 지닌 김복인 강사가 띄운 보리고추장 담그기, 찹쌀고추장 담그기, 관리법 등을 알려줍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육생은 선착순으로 300명 모집합니다(1회 100명).

참여 신청은 1월 26일(화) 10시부터 서울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예약메뉴에서 가능합니다.

김영문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예로부터 깊은 맛을 내는 장을 담그기 위해서는 정월에 장을 담그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한다.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해 장 담그기를 희망하는 주부들을 위해 전통 장 담그는 법을 알려주는 무료강좌를 개설하니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전통음식 강좌에 대한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시민교육팀 전화 02-6959-9355~6 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 출처: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