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속초시, G-2년 올림픽페스티벌에서 창작공연 '꿈꾸는 사자, 속초를 거닐다' 첫 선

by 초록배 2016. 1. 26.
반응형

 

속초시가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대비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공연으로 육성하기 위해 창작공연 <꿈꾸는 사자, 속초를 거닐다>의 본격적인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속초시청 홈페이지 http://www.sokcho.gangwon.kr/

이번 작품은 기존 전통놀음 및 지역 전설의 재해석을 통해 새로운 작품으로 탄생시킨 것이 특징으로 속초의 대표적 문화콘텐츠인 영랑호의 전설 ‘화랑’ 이야기와 ‘사자놀음’의 전통문화가 만나면서 지금껏 보지 못한 창작 놀음극으로 태어났습니다.

작품 제작에는 지역에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연극 제작팀과 전통 연희(국악·무용)팀이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연출은 2015 전국연극제 작품상, 연출상, 연기상에 빛나는 <전명출 평전>의 변유정 연출팀이 맡습니다.

특히 연출진은 오랫동안 속초 극단과 작업하여 속초문화의 특징과 정서를 잘 알고 있는 점이 강점이며 출연진 또한 속초 공연예술계의 예인(藝人)들이 의기투합하여 속초시립풍물단의 타악, 런갯마당의 창작 연주곡, 신천무용단의 화려한 군무가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를 낼 전망입니다.

속초시는 이번 작품을 2016년 2월 4일부터 6일까지 강릉에서 펼쳐지는 'G-2년 올림픽페스티벌' 문화예술행사에서 처음 선보일 예정입니다.

공연 후 참여자와 외부 전문가가 함께 하는 평가 및 수정과정을 거쳐,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제51회 설악문화제' 행사에 최종 완성작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 출처: 강원도 속초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