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부산시 서구청] 부산고등어축제, 2년 연속 시 '우수축제' 선정 쾌거

by 초록배 2016. 2. 5.
반응형

 

부산고등어축제가 지난해(2015년)에 이어 올해에도 '부산시 지정 우수축제'로 2년 연속 선정되어 시비 3천만 원을 지원받게 됐습니다.

부산 서구청 홈페이지 http://www.bsseogu.go.kr/

부산시 우수축제 지정은 관내 16개 구·군의 대표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주제(소재) 관련 대표 프로그램의 완성도, 시민 참여 활성화, 소재의 특이성·매력성 등 축제의 발전성과 전년 대비 개선점을 주요 평가항목으로 축제현장평가단의 평가와 축제육성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부산고등어축제는 이번 평가에서 시어(市魚)인 국민생선 고등어를 콘셉트로 다른 축제와는 차별화된 특화 프로그램을 매년 새롭게 개발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관광객들의 관심과 흥미를 이끌어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지난해의 경우 ‘체험! 삶의 현장-부산공동어시장’, 고등어 맨손잡기 및 화덕구이 체험, 고등어요리 경연대회와 토크쇼, 먹거리장터 등 기존 프로그램 외에 수산인 거리퍼레이드, 고등어맨 무동력 비행대회, 고등어맨 종이배 경주대회 등 기발한 아이디어의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또 참여 및 체험 프로그램을 강화해 관광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했고 사전예약제를 통해 방문객들의 편의를 높였으며, 지역의 단체나 동아리 공연 등으로 주민의 동참을 이끌어낸 점도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같은 다양한 시도와 노력에 힘입어 지난해 부산고등어축제에는 사상 최대 규모인 65만 명이 방문했으며 전문기관의 용역 평가 결과 144억여 원의 지역경제 생산파급 효과를 거두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박극제 서구청장은 “올해 9회째를 맞는 부산고등어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우수축제로 선정돼 국비 지원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타 축제와 차별화되는 이른 바 ‘킬러 콘텐츠’를 개발해 산업과 문화가 결합된 우리나라 대표 수산축제로 발전시켜나겠다”고 말했습니다.

※ 출처 : 부산광역시 서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