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경북 도청이전 신도시에 '안동 경북 바이오 2차 일반산업단지' 조성

by 초록배 2016. 2. 10.
반응형

 

경상북도는 신도청 이전에 발맞춰 신도시의 경제적 기반을 구축하고 대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산업단지를 조성키로 했습니다.

경상북도청 홈페이지 http://www.gb.go.kr/

이와 관련, 2016년 2월 4일 도청 제1회의실에서 ‘경상북도지방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안동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 지정 및 개발계획을 승인했습니다.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는 안동시 풍산읍 매곡리 일원에 29만9천㎡ 규모로 조성되며, 2019년까지 348억 원을 투입합니다.
8개 업체가 입주, 지역에 새로운 일자리 제공과 소득을 창출하는 산업단지로 조성됩니다.

기존 경북바이오일반산업단지 바로 옆에 위치하며, 국도 34호선과 접하고 도청이전신도시에서 3.5㎞, 서안동IC에서 8㎞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산업 집적 효과도 높습니다.

그동안 경북 북부권은 지난 2010년 경북바이오일반산업단지가 준공된 이후 신규 산업단지 공급이 되지 않아 기업 유치에 많은 어려움이 있어 왔습니다.

도는 도청 이전과 함께 경북바이오 2차 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되면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공장용지 공급과 인력부족 문제가 동시에 해결되고, 도청이전 신도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대진 경북도 지역균형건설국장은 “신도시 배후산업단지 육성과 함께 국가 산단을 적극 유치해 도청이전 신도시가 경북 북부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경상북도 지역균형건설국 도시계획과(053-950-2204)로 하면 됩니다.

※ 출처 : 경상북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