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경상남도 양산시] 2016 제2회 원동청정미나리축제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16. 3. 2.
반응형

 

원동청정미나리 작목반(반장 이희주)에서는 친환경 무공해 양산 원동 청정미나리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기 위한 '제2회 원동청정미나리 축제'를 2016년 3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양산시 원동면 함포마을 일원에서 개최합니다.

양산시청 홈페이지 http://www.yangsan.go.kr/

축제는 주 행사장인 함포마을회관 앞에서 미나리 시식판매 행사와 원동특산물(딸기, 매실엑기스(농축액), 고로쇠수액, 잎새버섯 등) 판매장을 운영하며 개막식이나 별도 공연행사는 개최하지 않습니다.

원동미나리는 청정 무공해지역에서 수자원이 풍부한 지역적 특성을 이용하여 밤에 물을 대고 낮에 물을 빼는 방식으로 재배하며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청정 무공해 방식으로 기르고 있어 인근 지역에서 재배된 미나리 보다 맛과 향이 더욱 뛰어납니다.

원동청정미나리를 축제장에서 맛보려는 방문객은 삼겹살, 양념 등을 준비해 가면 소정의 자릿세만 내고 현장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인근 식당에서도 삼겹살과 함께 미나리를 맛볼 수 있으므로 축제기간 동안 부담 없이 방문하면 됩니다.

또한, 축제장 인근에는 매실의 본 고장답게 낙동강변을 따라 매화꽃이 만발해 있어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전망입니다.

원동청정미나리작목반장(이희주)은 “가족 연인과 함께 방문하여 청정지하수로 재배한 원동미나리를 맛보시고,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원동지역의 아름다운 절경과 봄의 전령사 원동매화를 마음껏 만끽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원동지역에서는 3월 5일~6일에 '제11회 배내골 고로쇠축제'가, 3월 19일 ~ 20일에는 '제10회 원동매화축제'가 연이어 개최될 예정입니다.

출처 : 경상남도 양산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