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경기도, 연천군 옥계리에 DMZ 평화누리길 게스트하우스 3호점 개관

by 초록배 2016. 6. 25.
반응형

 

경기도의 세 번째 DMZ 평화누리길 게스트하우스(민박)가 2016년 6월 23일 오후 2시, 연천군 옥계리 문화복지회관에서 개장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경기도 DMZ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홈페이지 http://www.walkyourdmz.com/

'평화누리길 게스트하우스(민박)는 그동안 경기도 평화누리길을 찾는 이용객들이 꾸준히 제기했던 숙박시설 미비로 인한 불편을 해소함은 물론, 경기북부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것입니다.

이날 행사에는 김규선 연천군수, 이종만 연천군의회의장, 경기도 평화누리길 홍보대사인 배우 이광기 씨와 박원휘 학생, 이길재 경기도 DMZ정책담당관, 한상협 경기관광공사 사업본부장,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해 게스트하우스 운영에 필요한 침구류를 전달했습니다.

이날 문을 연 ‘연천 옥계리 문화복지회관 게스트하우스’는 군남홍수조절지에서 신탄리역에 이르는 평화누리길 12코스 통일이음길(24km)에 있습니다.
전체 약 40㎡ 규모로, 방2개, 화장실, 샤워실, 취사시설을 갖추고 있어 최대 15명까지 투숙이 가능합니다.
하루 숙박비는 1인 기준 1만원으로, 별도의 식사비를 내면 마을 부녀회에서 직접 가꾼 재료들로 만든 식사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앞서 경기도는 지난 2016년 4월 26일 ‘평화누리길 게스트하우스’ 1호점을 김포시 조강리 마을회관에 개장했고, 5월 30일 파주시 자장리 한옥회관에 ‘평화누리길 게스트하우스’ 2호점을 지정·운영 중에 있습니다.
 
이길재 경기도 DMZ정책담당관은 “평화누리길 게스트하우스를 연천 평화누리길에 설치하게 됨으로써 많은 이용객들의 숙식문제 해결은 물론, 주민들의 직접 참여를 통한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평화누리길이 명품 트래킹 코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이용객들의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평화누리길 12코스 통일이음길은 인근에 옛 경원선 종단점인 신탄리역, 군남호수조절지, 연강나룻길, 태풍전망대 등의 명소들이 있어 수려한 자연풍광과 함께 한국 근현대사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연천군 DMZ 평화누리길 민박(게스트하우스) 이용관련 문의전화 : 031-839-2148

주소 : 경기 연천군 군남면 군중로 36-10 (옥계3리 경로당(문화복지회관))

 


출처 : 경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