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2016 하반기 경기 안보통일페스티벌, 22~23일 수원에서 개최

by 초록배 2016. 9. 18.
반응형


경기도는 오는 9월 22일과 23일 양일간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소재 수원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2016년도 하반기 경기 안보통일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9월 18일 발표했습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 http://www.gg.go.kr/


이번 행사는 ‘즐기며 배우는 실질적인 안보교육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안보장비를 체험할 수 있는 ‘장비 존(Zone)’, 안전의 중요성과 재난대비 능력을 체험을 통해 배우는 ‘재난 존’, 체험을 통해 생활 안보지식을 배울 수 있는 ‘참여 존’으로 구성됩니다.


먼저 ‘장비 존’에서는 500MD 헬기, K-10제독차, 천마,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장비, 항공무장 9종 등 각종 우리나라 육해공군 전투장비 들을 만나 볼 수 있으며, 직접 전투복을 착용하고 사진도 찍어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집니다.


‘재난 존’에서는 연기식소화기 체험, 교통안전 체험, 풍수해 체험, 기상 캐스터 체험 등 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참여 존’에서는 우리고장 호국영웅 맞추기, 거북선 만들기, 헬기 만들기, 태극기 그려보기, 통일퍼즐 맞추기, 통일기원 바람개비 만들기 등 각종 체험을 통해 안보와 통일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태권도 시범, 군악대 연주 등 공연행사도 진행됩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제41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행사와 연계해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열릴 예정입니다. 


2016년 9월 22일 오후 2시에는 수원시체육회관 회의실에서 국립재난안전연구원 주관으로 학계, 민방위대, 유관기관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방위 화생방 역량강화 방안’에 대해 학술세미나를 엽니다.


9월 23일 오전 9시 수원국민체육센터에서는 전국 시·도 민방위대원들의 역량을 겨뤄보는 ‘민방위 시도 경진대회’가 열립니다.

각 시·도 당 2개팀이 참석해 방독면 착용,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등 3개 종목을 겨룹니다. 

또, 이날 오후 2시 수원시체육회관 대회의장에서는 도내 거주 초중고대학생, 군인, 일반인 등 50여명의 연사가 참여해 통일과 안보를 주제로 스피치를 실시하는 ‘2016 경기도 안보통일 나라사랑 스피치(웅변) 대회’가 진행됩니다.

끝으로 오후 3시에는 국민안전처 주최, 경기도·수원시 주관으로 ‘제41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이 열려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합니다.


김휘석 경기도 비상기획담당관은 “올해 안보통일 페스티벌은 도민들과 청소년들이 안보·통일 의식을 생생하게 체험하면서 배울 수 있는 쌍방향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다.”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6월 고양 킨텍스에서 ‘2016년도 상반기 경기 안보통일 페스티벌’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출처 : 경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