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 정류장

[대전] 계룡산 벚꽃구경객 대중교통 이용편의 위해 시내버스 17번 한시 운영

by 초록배 2017. 3. 31.
반응형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2017년 4월 1일부터 주말(토.일) 4주 동안 대전지하철 1호선 현충원역(한밭대)에서 계룡산 동학사까지 운행하는 테마(관광)형 시내버스 17번 노선을 신설하여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공지했습니다.

대전교통정보센터 버스노선 검색 http://traffic.daejeon.go.kr/map/busInfo/searchRoute.do

대전시청 홈페이지 http://www.daejeon.go.kr/

17번 노선은 벚꽃 개화시기에 맞추어 107번 노선과 동일한 요금체계로, 2대의 버스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총 12회를 운행하는데, 도시철도와 연계한 수요 대응형 노선입니다.

금번 노선은 기존 계룡산 국립공원 동학사를 운행하는 107번 노선에 전국에서 오는 벚꽃 나들이객이 일시적으로 몰려 발생하는 탑승불가 및 혼잡문제를 완화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것입니다.

대전광역시 양승찬 교통건설국장은“시내버스 관광테마노선 운영으로 봄나들이 기간 동안 대전을 찾는 방문객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시내버스를 이용해 계룡산을 편안하게 찾을 수 있어 도시철도와 시내버스 이용객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전통시장 등을 경유하는 테마노선 등을 개발하여 잠재된 이용수요 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볼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 계룡산 임시운행 17번 버스 노선도



출처 : 대전광역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