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서울시] 성산대교 옆 한강 망원공원에서 2017 한강 멍때리기 대회 개최

by 초록배 2017. 4. 2.
반응형


서울시(한강사업본부)와 '웁쓰양컴퍼니'는 2017년 4월30일(일) 오후3시(15시)부터 오후6시(18시)까지 망원한강공원 성산대교 인근서 '2017 한강 멍때리기 대회'를 개최합니다.

‘현대인의 뇌를 탁 트인 한강에서 쉬게하자’는 개념(콘셉트)으로 개최하는 2017 한강 멍때리기 대회는 평소 아무 가치 없는 '멍 때리기'에 목적 지향적 가치를 부여한 이색 퍼포먼스 행사입니다.

한강 멍때리기 대회 홈페이지 http://www.spaceoutcompetiton.com/

한강봄꽃축제의 일환으로 2016년 5월 22일 이촌한강공원 청보리밭 일대에서 2016 한강 멍때리기 대회를 개최했으며, 향후 매년 봄마다 한강 멍때리기 대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멍때리기 대회는 무료함과 졸음을 이겨내고 아무것도 하지 않음을 유지하면 됩니다.
참가자들은 심박측정기를 지니고 가장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면 우승자가 됩니다.
대회 우승자에겐 트로피와 상장을 수여합니다.

주최 측은 선수들이 좋은 기록을 낼 수 있도록 이색적인 규칙을 적용하여 진행합니다.
예컨대, 대회 중에는 말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빨강, 파랑, 검정, 노랑색의 카드로  간단한 의사표현이 가능합니다.
졸리면 빨강, 목마르면 파랑, 더우면 검정, 기타 불편사항 노랑색을 흔들면 진행요원이 각각 마사지, 갈증해소를 위한 물 제공, 더위를 식혀줄 부채질 등을 서비스를 제공하며, 멍때리기에 실패 할 경우 레드 카드를 받고 끌려 나갑니다.

또한 간호사, 의사 의상을 착용한 선남선녀의 스태프를 구성해 대회 틈틈이 심박측정을 진행하는 등 장애물도 곳곳에 배치할 예정입니다.

올해는 멍때리기 대회 이외에도 ‘한강에서의 힐링’을 콘셉트로 한 이색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뽁뽁이 터트리며 힐링(치유)하기, 빈백.해먹에 누워 휴양하기 프로그램 등이 함께 운영됩니다.

참가 신청은 2017년 4월 3일(월) 9시부터 4월 6일(목) 18시까지 온라인(홈페이지)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참가선수 선발은 외부 평가위원단을 구성하고, 멍 때리기 대회 참가 사연을 중점으로 검토하여 최종 70명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진행된 ‘한강 멍때리기 대회’는 신청 하루만에 1천 5백 여 명이 접수하여 조기 마감할 만큼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바 있습니다.

2017 한강 멍때리기 대회는 개회 퍼포먼스, 멍때리 기체조, 심박수 체크(참가선수 전원), 참가선수 시민투표, 시상식 순으로 진행됩니다.
이 대회는 참가자 뿐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듯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대회 전 과정을 관람하고 시민투표로 참여하여 그 재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대회 우승자 심사는 참가선수 전원의 심박수와 시민투표를 합산하는 방법으로 최종 1,2,3등을 선정합니다.
수상자는 ‘한강’과 어울리는 특별한 트로피를 받게 됩니다.
또한 참가선수 전원에게는 2017 한강 멍때리기 대회 참가인증서를 수여할 예정입니다.

2017년 우승자 시상은 지난해 우승자인 가수 크러쉬(신효섭)가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멍때리기 대회는 오는 8월,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국제대회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2017 한강 멍때리기 대회에 대한 문의는 웁쓰양컴퍼니 이메일(woopsyang@ gmail.com) 또는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전화 02-3780-0799)로 하면 됩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