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서울 강서구] 2017 제9회 개화산 봄꽃축제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17. 4. 12.
반응형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오는 4월 15일(토) 봄기운이 만연한 개화산을 배경으로 ‘2017 개화산 봄꽃축제’를 개최합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개화산 봄꽃축제는 새봄을 만끽할 수 있는 도심 속 나들이 터로 각광을 받으면서 해마다 관람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서울 강서구 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www.gangseo.seoul.kr/site/munhwa/index.jsp

특히, 개화산 일대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건강 걷기대회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축제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4월 1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방화근린공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크게 건강걷기,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마당, 플라워콘서트 등 3부로 구성됩니다.

개회식 전 흥겨운 길놀이와 난타공연으로 축제의 문을 열고 오전 11시 30분부터는 본격적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하는 건강걷기 대회를 진행합니다.

알록달록 봄꽃이 만개한 방화근린공원을 출발해 신록이 가득한 개화산 둘레길을 한 바퀴 돌아 다시 출발지로 돌아오는 걷기코스의 총 길이는 3.2킬로미터(km)로 1시간 20분가량이 걸립니다.

연분홍 진달래, 산철쭉, 수수꽃다리, 조팝나무 사이를 지나 즐거운 산책을 마치고 나면 오후 2시부터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무대를 꾸미는 문화마당이 이어집니다.

라인댄스, 고전무용, 드럼, 기타, 우쿨렐레 등 봄의 활기가 물씬 느껴지는 신나는 춤과 연주, 합창공연으로 축제를 찾는 사람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습니다.

축제의 마지막 순서는 인기가수가 총출동하는 플라워콘서트입니다.
올해에는 현숙, 주병선, 우순실, 김장수, H.U.B 등 8팀이 초청되어 열띤 무대로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전망입니다.

또한 이날 축제 현장에서는 주민봉사자들이 봄꽃 화분 나누기, 봄꽃 풍선 만들기, 봄꽃 페이스페인팅 그려주기 등의 행사를 진행해 축제를 찾은 방문객에게 기분 좋은 이벤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구 관계자는 “따뜻한 봄날, 멋진 자연과 다양한 문화공연을 맘껏 즐길 수 있는 더 없는 기회가 기다리고 있다.”며 “이번 주말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즐거운 봄나들이 오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봄꽃축제 관련 문의는 서울 강서구청 문화체육과 : 전화 02-2600-6455

☆ 구민 건강걷기행사 경로 약도



출처 : 서울특별시 강서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