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2017 제3회 궁중문화축전(4.28~5.7) 유료프로그램 3종 온라인 예매 4월 17일 시작

by 초록배 2017. 4. 17.
반응형


문화재청(청장 나선화)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직무대리 이향수)이 함께 궁궐의 장소적 특징과 역사적 배경을 기반으로 궁중문화를 재해석한 문화유산 활용 축제 2017 제3회 궁중문화축전(4월28일~5월7일)의 사전 예약 프로그램 3종에 대한 온라인 예매를 오는 4월 17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합니다.

궁중문화축전 홈페이지 http://www.royalculturefestival.org/

한국문화재재단 홈페이지 http://www.chf.or.kr/

2017 제3회 궁중문화축전에는 총 29개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그 중 온라인 예매를 통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총 3종입니다.

먼저 경복궁에서는 궁궐 내 일상식이 준비되는 소주방에서 궁중음식을 맛보며 우리나라 전통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수라간 <시식공감>(4월29일~5월7일)’이 진행됩니다.
특히, 올해는 대한제국 선포 120주년을 기념하여 황궁의 음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고종의 해린반상, 순종소찬 등 ‘황제의 소찬’을 맛볼 수 있어 행사에 온 사람들에게 특별함을 선물할 예정입니다.

창경궁에서는 문정전의 야경을 배경으로 고종과 흥선대원군, 중전 민씨(명성황후)를 중심으로 파란만장했던 당시 이야기가 전개되는 ‘야외 궁중극 <고종, 여명의 빛을 찾아서>(5월3일~6일)’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조선 후기 난세에 어린 나이로 왕위에 올라 새로운 비상을 꿈꾸던 고종의 간절한 열망은 현 시대를 살아가는 관객들에게도 깊이 다가갈 것입니다.

종묘에서는 조선시대 최고의 제례의식이자 국가 행사인 종묘제례에 맞추어 기악‧노래‧춤을 함께 연행하는 종합예술인 ‘종묘제례악 야간공연(5월2일~5일)’이 펼쳐집니다.
종묘제례악 야간공연의 경우 연중 별도의 야간 개방이 없는 종묘에서 야간에 종묘의 정전과 함께 종묘제례악 공연을 감상할 수 있어 관람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전 예약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수라간 <시‧식‧공‧감>’, ‘야외 궁중극 <고종, 여명의 빛을 찾아서>’, ‘종묘제례악 야간공연’ 3개 프로그램의 온라인 예매는 2017년 4월 17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옥션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단, 전화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에 한함).
  * 옥션 티켓 홈페이지 : ticket.auction.co.k r

이와 함께, 궁중문화축전 기간 중 경복궁(4월30일~5.5일/5월7일) 창경궁 야간 특별관람(4월29일~5월7일)에 대한 사전 예매도 옥션 티켓과 인터파크 티켓에서 4월 14일 오후 2시부터 동시에 시작되었습니다.
고궁 야간 특별 관람 시간은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입장 마감 오후 8시 30분까지)로 경복궁, 창경궁 야간 특별관람은 사전예매가 필수입니다.
한복 착용자의 경우 사전 인터넷 예매자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현장구매와 전화예매, 외국인은 현장구매(전화예매 불가)로만 관람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인터파크 티켓 홈페이지 : ticket.interpark.co m

이번 궁중문화축전 사전 예약 프로그램은 궁중문화축전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품격 높은 프로그램으로 600여 년을 우리 곁에 함께해온 궁궐 속 살아있는 역사와 숨겨진 다양한 이야기 등을 생생하게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2017 제3회 궁중문화축전의 예매정보를 비롯하여 장소별 일자별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궁중문화축전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문화재청


'시식공감'에서 선보일 해린반상(좌)과 순종소찬(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