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2017년 한강 서래섬 유채꽃축제 개최

by 초록배 2017. 5. 11.
반응형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5월 13일(토)부터 5월 14(일)까지 주말 이틀간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일대에서 2017년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를 개최합니다.

서울시청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

반포 서래섬 유채꽃 축제는 유채꽃밭 즐기기, 체험 프로그램, 소규모 공연, 나비방사 체험 등 크게 4개 분야로 구성됩니다.

○ 유채꽃밭 즐기기는 꽃축제의 핵심인 유채꽃밭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누리면서 깨알같은 즐거움도 선사하고자, 꽃밭 곳곳에 테마형 포토존을 준비했습니다.
또한 올해의 주제, 유채꽃의 꽃말인 ‘쾌활, 명랑’에서 착안한 노래하는 유채꽃으로 색색의 음표 모형들이 눈을 더욱 즐겁게 해줍니다.
이 외에도 꽃밭 입구에 대형 ‘플라워 월(꽃담)’이 설치되어 방문객들을 맞아줄 예정이며, 사전 이벤트로 진행된 ‘N행시 백일장’의 선정작들이 포토존으로 꾸며집니다.
N행시는 ‘서래’, ‘유채’, ‘한강’, ‘한강의 봄’, ‘꽃으로 피다’를 시제로 진행되어 시민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습니다.

○ 체험 프로그램은 올해 축제 포스터의 밑그림에 자기만의 취향대로 색칠해 간직할 수 있는 포스터 컬러링과 꽃밭내에서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전문 촬영기사가 진행하는 유채사진관, 그리고 아름다운 우리 한복을 입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한복을 대여하는 한복입고 꽃놀이의 총 3종으로 진행됩니다.  
유채사진관에서 촬영한 사진은 향후 홍보자료로 사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사전 동의 후 무료참여 가능하며, 한복입고 꽃놀이는 11시~17시까지 종일권(11,000원)으로 이용가능한 유료 프로그램입니다.
특별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원데이 클래스’ 우쿨렐레 아카데미는 5월 13일(토) 13시, 15시, 17시부터 각 1시간동안 진행됩니다.
1차 온라인 사전 접수는 완료되었으며, 마감되지 않은 13시와 17시 수업에 참여할 회차별 5명의 인원은 당일 현장접수가 가능합니다.  

○ 나비방사 체험은 5월 13일(토) 11시부터 진행되며 아이들이 나비를 직접 관찰하고 날려볼 수 있도록 마련되었습니다.
참여자 접수는 마감되었으나 아이들이 800마리의 나비를 날리는 모습은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큰 즐거움이 될 것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나비축제로 유명한 전라남도 함평군과 서울숲에서 도움을 받아 진행합니다. 

○ 소규모 공연은 매일 14시 탭댄스 공연이, 16시부터 아카펠라 공연이 각 20분동안 진행됩니다.
노란 유채꽃과 잘 어울리는 경쾌한 공연으로 즐거움을 줄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축제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 /hangangflower)를 방문하면 됩니다.

반포한강공원 서래섬은 9호선 신반포역․구반포역, 4․9호선 동작역을 통해 가장 가까운 한강의 나들목을 이용하여 찾아오면 됩니다.

한편, 이번 주말 이촌 한강공원에 조성된 청보리밭도 그 푸르름이 절정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울러 5월 12일(금)부터 5월 13일(일)까지 3일간 자전거 테마 포토존이 운영됩니다.
이촌한강공원 청보리밭은 1, 4호선 이촌역 4번 출구, 중앙선 서빙고역을 이용하여 이촌나들목을 통해 공원 진입 후 한강방면으로 계속 걸어오면 됩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