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경기도] 소요산 산림욕장 여름꽃으로 새단장 마쳐

by 초록배 2017. 6. 19.
반응형



동두천시의 자랑거리인 소요산 산림욕장은 총 면적 270,000평방미터(㎡)의 도심 속 휴식공간, 생태문화 공간으로 사계절 언제나 많은 관람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이에 시에서는 계절마다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하여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동두천시청 홈페이지 http://www.ddc21.net/

지난 2017년 6월 12일에는 계절 특성상 꽃이 적은 여름에도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화려한 잎을 감상 할 수 있는 코리우스 3종을 식재하였습니다.
식재장소는 소요산 산림욕장 입구와 잔디광장 주변이며 총7,000본을 식재하여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요산 산림욕장의 잔디광장·초화원·습지원 내에도 다양한 식물들이 식재 되어있어 어린이들의 생태학습장소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주변의 조각작품 및 생태연못과 어우러져 문화공간으로도 손색없는 장소입니다.

또한 산림욕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관련 프로그램으로는 매년 시 자체 예산으로 숲 해설가를 고용하여 어린이집·유치원아, 초등학생에게 4월~10월 기간 중 '숲 체험 교실'을 운영하여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는 소요산 산림욕장에서의 산림문화서비스 체험을 추천하며, 현재 이용중인 소요산 산림욕장은 근린공원으로 실시설계를 완료하였으며, 2019년까지 '소요산 산림욕장 확대개발사업'을 통하여 상상공작소, 상상놀이터 등으로 정비 될 계획입니다.

출처 : 경기도 동두천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