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 정류장

[경기도] 의정부역 - 포천 명성산 산정호수 구간 138-6번 좌석버스 시간표 (2017.06. 개정)

by 초록배 2017. 10. 3.
반응형


억새꽃이 피는 가을은 물론 사계절 다양한 모습을 보이는 포천 산정호수와 명성산.
언제나 많은 관광객, 등산객들이 찾고 있는데요.
대중교통편 이용은 아주 불편합니다. ㅠㅠ

서울.수도권에서 산정호수까지 바로갈 수 있는 대중교통편은 수도권광역전철 경원선 의정부역 인근에서 회차해 산정호수 상동주차장까지 운행하는 138-6번 경기버스(좌석버스)가 유일합니다.

경기도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bis.go.kr/

포천시청 홈페이지 http://pocheon.go.kr/

버스 운행시간은 평균 1시간에 1대 꼴이며, 아침 저녁시간에 30분 정도로 배차간격이 줄어듭니다.

'의정부역.흥선지하도입구' 버스정류장(회차지점)에서 '산정호수.상동주차장' 기점(종점)까지 편도 이동시간은 보통 2시간 10~30분정도입니다.

억새꽃축제 기간에는 워낙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보니, 그리고 운천터미널과 산정호수 간 연결도로가 넓지 않은데 많은 차량이 몰리다 보니 3시간 넘게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운이 없으면 의정부역에서 산정호수까지 3시간 가량 서서 가야하니, 이 버스를 이용할 분들은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시기 바랍니다.

○ 2017년 6월 개정 138-6번 산정호수 의정부역 경기좌석버스 시간표


   ※ 시간은 모두 해당 정류장 출발시간입니다.
      예를 들어 왼쪽 위에서 세번째 줄은 산정호수에서 오전 6시 정각 출발, 의정부역 오전 7시 35분 출발입니다.

★ 의정부역.흥선지하도입구 정류장은 의정부역사에서 다소 떨어져 있습니다.
   일단 역 동부광장 4.5번 출구로 나간 후 공원을 가로질러 정방향 북쪽, 흥선지하차도 교차로까지 갑니다.
   교차로에서 횡단보도를 건너 조금만 더 올라가면 버스정류장을 볼 수 있습니다.

   횡단보도에서 신호를 오래 기다리지 않는다면 5~6분 정도 걸립니다.

   이 정류장에서는 138-6번 이외에도 포천방면 다른 노선 좌석버스가 대부분 회차합니다.
   번호 잘 확인하고 타세요.



★ 산정호수 상동주차장은 승하차 정류장이 동일합니다. 내린 곳에서 의정부쪽으로 돌아가는 버스를 다시 타면 됩니다.
   역시나 억새축제 기간에는 이용자들이 엄청 많다는 점 감안하세요.



대체 방안으로는 산정호수 아래에 있는 운천터미널에서 서울방면 시외버스로 환승하는 것이 있습니다. 비용은 꽤 높지만 편하고 빠르게 서울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다른 방안으로는 포천시의 교통중심지인 포천시청 버스정류장까지 간 후 의정부.서울방면 시내버스로 환승하는 겁니다.
포천시청에서는 의정부.서울방면 버스노선이 워낙 많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 시간표 출처 : 경기도 포천시
   사진 출처 : 본인 직접 촬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