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경기도] 양재동 at센터에서 '2017 G세라믹 페어 - 그릇의 품격' 개최

by 초록배 2017. 10. 22.
반응형


국내 최대 규모의 도자기축제인 'G-세라믹 페어'가 2017년 11월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이티센터)에서 개최됩니다.

G세라믹페어 홈페이지 http://www.ceramicfair.kr

공예문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한국도자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그릇의 품격’을 부제로 판매, 전시, 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참여업체는 경기도 이천, 광주, 여주 및 전국에서 활동하는 소규모공방 브랜드(상표)와 기업체, 관련 기관 97곳으로 개성 있는 생활 도자부터 달항아리 등 작품 도자까지 한자리에서 선보입니다.

특히 올해는 신진작가 참여율이 높아 참신함이 돋보이는 상품들도 다수 출품됩니다.
 아울러 도자 판매와 함께 관람객에게 일상생활에 활용되는 도자의 모습을 보여줄 도자 전시도 열립니다.
 
도자 전시는 주제관, 테이블웨어(식기류) 기획관, 초청관I, II로 구성됩니다.
 주제관은 공간 디자이너 박재우, 테이블웨어 기획관은 한국식공간학회, 푸드라이터 박준우 등이 각각 참여해 출품작으로 테이블(식탁;탁자) 연출을 선보입니다.
 초청관은 큐레이터(학예사) 김태완, 한국도자장신구회가 기획을 맡습니다.
또한 페어입장료를 도자교환권으로 사용하는 입장권 프로모션과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강연 이벤트도 마련됩니다.
 
체험 및 시연, 강연 형태로 이뤄지는 이번 이벤트는 음식, 테이블 연출, 도자만들기 등 분야별 전문가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요리 시연은 스타쉐프(인기 조리사) 박준우의 ‘디저트 플레이팅’, 영국대사관․샤넬 등 VIP 행사 식공간 전문가 송원경의 ‘파티 테이블 탑’, 한국바텐더협회의 ‘전통주 칵테일’ 등이 진행됩니다.
테이블 연출에는 플로리스트(화훼장식사) 블루멘박 박민정이 제안하는 ‘도자를 이용한 플랜트 연출 시연’ 프로그램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한국도자장신구협회 이춘복 교수의 강연인 ‘도자 장신구의 현재와 미래’, 정지현 작가의 ‘도자 장신구 시연 및 강연’이 열리는 등 도자와 관련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사전등록을 한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 2016년 행사장 모습



출처 : 경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