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에서 2017 신촌 크리스마스 거리축제 개최

by 초록배 2017. 12. 19.
반응형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12월 23일부터 12월 25일까지 주말 사흘간 연세로에서 '2017 신촌 크리스마스 거리축제'를 개최합니다. 2013년 시작된 이 축제는 올해로 5회째를 맞습니다.

신촌크리스마스거리축제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xmasfest

서울지하철 2호선 신촌역부터 연세대 앞에 이르는 약 500미터 연세로 구간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는 1,000여 개의 둥근 조명으로 단장을 마쳤습니다.
 밤하늘 내리는 눈을 연상케 하는 이 조명은 영국 런던 옥스퍼드 거리의 크리스마스 장식에서 착안해 설치했습니다.


명물거리 쉼터에 조성된 ‘동화 속 호박마차’ 포토존에는 사진을 찍으려는 이들이 벌써부터 줄을 잇고 있습니다.

축제 기간 연세로 곳곳에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이 추가 설치되어 한껏 고조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고 신촌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 부스가 운영됩니다.

특히 7080 세대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야외 롤러스케이트 타기, 가족과 연인이 함께할 수 있는 산타 아트 풍선 만들기, 캐릭터 인형과 사진 찍기 등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수제(핸드메이드) 크리스마스 쿠키, 독일과 슬로바키아 등 유럽의 전통 먹을 거리, 7080 추억의 먹거리 등이 판매되고 수공예 기념품, 캐리커처 그리기 부스도 운영됩니다.


축제 기간 매일 저녁 7시부터 90분 동안 열리는 크리스마스 콘서트에는 세븐어클락, 비타민엔젤, 굿데이, 팝페라 그룹 에클레시아, LED 댄스 그룹 생동감, 퍼포먼스 그룹 쇼킹 등이 출연합니다.

석고마임, 크리스마스 캐럴 합창, 비보이 댄스, 불쇼 공연 등 다채로운 거리 공연도 마련됩니다.

축제 첫날인 12월 23일 오후 4시에는 스윙댄스동호회 회원 200여 명이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는 공연을 펼칩니다.

크리스마스이브(성탄전야)인 12월 24일 오후 4시에는 산타로 분장한 1,0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찾아가 선물을 전달하는 ‘몰래산타 대작전’ 출정식이 열려 축제를 더욱 뜻깊게 합니다.

이번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촌 크리스마스 거리축제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축제관련 문의전화 : 서대문구청 문화체육과 02-330-1410

출처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