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여의도 한강공원에 '서울 핫 윈터마켓' 개장, 다양한 세계 각국 음식 판매

by 초록배 2017. 12. 30.
반응형


서울시와 ㈜한글로벌컨버전스 공동주최, 우리은행의 후원으로 열리는 서울핫윈터마켓이 2018년 1월 2일(화)부터 1월 7일(일)까지 6일간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여의나루역 2번출구)에서 열립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17시~22시, 주말 15시~21시.

서울시청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


'서울 핫 윈터 마켓'은 2017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의 성과를 바탕으로, 겨울철 영업공간 확보가 어려운 푸드트럭 (이동식당)운영자, 핸드메이드(수공예) 작가의 요청에 따라 동절기 안정적 판매공간을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한강변의 겨울문화를 새로운 방법으로 즐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습니다.

2017년 12월 15일(금)에 개장하여 12월 31(일)까지 운영되는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은 60여대의 푸드트럭과 200여팀의 수공예품(핸드메이드) 상인이 조를 짜서 격일로 참여했습니다.
 12월 25일(월) 기준으로 11일간 20만 명 이상이 방문하였으며, 총매출 약 6억 7천만 원을 기록했습니다.


서울 핫 윈터 마켓의 푸드트럭은 스테이크, 타코, 팟타이, 초밥 등 세계 각국의 음식 다양한 메뉴로 구성됩니다.
 수공예품은 목걸이, 브로치 등 액세서리와 향초, 화분 등 작가의 개성과 정성이 가득 담긴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찍은 사진을 액자로 제작하거나, 직접 압화를 이용한 책갈피를 만들어보는 등의 체험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번 행사는 민간 주도로 운영되는 시장으로, 우리은행의 후원과 참여 상인들의 참가비로 운영됩니다.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을 운영한 ㈜한글로벌컨버전스에서 상인들의 요청과 지원 취지에 공감하여 핫 윈터 마켓의 운영을 맡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장소 사용을 지원합니다.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에 사용되었던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 내 대형 실내구조물을 활용해 따뜻한 실내공간에서 진행합니다.
 실내구조물 내에는 핸드메이드 및 체험 부스뿐만 아니라, 식음료를 먹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더욱 편안히 시장구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매일 저녁 6시, 8시에는 인디밴드의 버스킹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이 진행됩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