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경기도] 구리시에서 무료 운영중인 2017-2018 겨울 왕숙천 얼음썰매장 인기 만점

by 초록배 2018. 1. 6.
반응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왕숙천 여름철 무더위 물놀이장을 활용하여 지난해(2017년) 12월 29일부터 개장한 겨울철 얼음썰매장이 겨울방학과 더불어 지역의 새로운 놀이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구리시청 홈페이지 http://www.guri.go.kr/

시는 지난 5년간 여름철 물놀이장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공간의 필요성이 입증된 것에 착안하여 이 시설물을 연중 확대 운영하는 방안의 일환으로 멀리 가지 않아도 쉽게 이용 가능한 도심 속 얼음썰매장을 만들어 지난 연말 개장했습니다.

이후 썰매장은 연일 넘쳐나는 이용객들로 인해 어른들에게는 아련한 옛 추억과 향수를, 어린이들에게는 전통 겨울문화인 얼음썰매타기 체험의 새로운 명소로 부각될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썰매장이 도심 속에 위치하고 있고 안전한 시설안에서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용객들이 편리한 접근성과 경제적인 측면에서 부담이 없고, 겨울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서로 소통하고 심신단련 공간으로도 활용되어 더 많은 이용이 예상됩니다.

썰매장은 2018년 2월 11일까지 운영하며, 개장시간은 매일 10:00부터 16:00까지입니다.
이용대상은 유아 및 초등학생(3세부터~13세까지)이며, 5세 이하는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해야 합니다.
 
얼음상태 점검은 매시 15분간 실시(매시간 45분이용, 15분 휴식)하며 운영시간 종료 후 빙판에 물을 뿌려 새벽 영하의 날씨 동안 빙판을 얼리는 등 최적의 빙판을 유지하고 있으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곳곳에 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해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왕숙천 얼음썰매장 위치는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224-1,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왕숙천1교 아래 왕숙천 둔치입니다.
가까이에 수택고등학교, 구리시자원회수시설(구리타워.곤충생태관 등)이 있습니다.

출처 : 경기도 구리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