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경의선 철로변 산책로' 정비 추진

by 초록배 2018. 1. 8.
반응형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는 경의선 철길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를 재정비합니다.

고양시청 홈페이지 http://www.goyang.go.kr/

경의선 철로변 산책로는 경의선을 따라 곡산역에서 일산지하차도까지 이어지는 총 5.4킬로미터(㎞) 구간입니다.
 산책로 주변에 나무가 울창하고 곳곳에 파고라와 의자가 설치되어 있는데다가 각종 운동기구도 두루 갖춰져 있어 산책 나온 인파로 붐비는 곳입니다.

고양시는 수년 전부터 산책로를 보행로와 자전거도로로 분리하고 낡은 탄성포장재를 걷어 내는 정비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구간이 정비되었지만 동골지하차도에서 후곡마을 1단지까지 700미터(m) 구간만 아직 정비하지 못했습니다.



구는 마지막 남은 미정비 구간을 정비하기 위해 2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최근 실시설계 용역을 발주했습니다.
 용역 결과가 나오는 대로 착공해 금년 6월경에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산책로 정비사업은 보행로와 자전거도로를 분리해 이용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유해성 논란이 대두된 낡은 탄성포장재를 걷어낸 후 바닥을 산뜻하게 재포장합니다.
 또 배수 불량지는 높낮이를 조절해 물고임 현상을 방지하고 토사가 유출되는 구간에는 회양목 등 관목을 식재해 산책로로 토사가 흘러내리지 않게 정비합니다.

구 관계자는 “경의선 산책로는 호수공원에 버금가는 산책 코스로 인기가 많다”면서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산책할 수 있도록 정성들여 정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경기도 고양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