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인천시 남동구청 2018년도 중고생 교복 기부 판매 행사 안내

by 초록배 2018. 2. 4.
반응형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2월 24일부터 26일까지 남동복지관 4층 대강당에서 '2018년 교복은행'을 개최합니다.

인천 남동구청 홈페이지 http://www.namdong.go.kr/

'교복은행'은 기부·나눔문화 확산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남동구가 매년 입학철을 앞두고 개최하고 있는 행사입니다.

이번에는 간석여중, 상인천여중, 동인천중 등 22개 중학교와 동인천고, 신명여고, 문일여고, 인천남고 등 15개 고등학교가 참여합니다.
※ 단, 인천고잔고등학교 미참여

교복은 남동구 중·고등학교 졸업생과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로 수집됐으며 구는 지난 12월부터 행사에 판매할 교복을 수거하고 있습니다.


행사장에서 교복은 재킷·카디건 류와 바지·치마류는 5천 원 이하, 블라우스·와이셔츠류는 3천 원 이하 등 품목 1점당 5천 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며 행사 후 남은 교복은 해당 학교에 기부될 예정입니다.

구 관계자는 "교복이 시중에선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며 "교복비 부담이 있는 가정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고 이번 행사를 통해 근검절약의 의미를 되새기는 합리적인 소비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구는 행사를 마친 후 판매수익금을 학교발전기금으로 기탁할 계획입니다.
학교발전기금은 중·고등학교의 어려운 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됩니다.

★ 교복기부판매 관련 문의전화 : 남동구 평생교육과 032-453-5890


출처 : 인천광역시 남동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