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경남] 2018 제23회 하동 화개장터 벚꽃축제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18. 3. 25.
반응형


'십리벚꽃길'로 유명한 국내 최대 벚꽃단지, 하동 화개장터 벚꽃축제가 2018년 4월 7일과 8일 이틀간 화개장터와 영.호남 화합 다목적광장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하동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tour.hadong.go.kr/program/tour/tourfestival/outTourFestival.asp?cate=2

하동군청 홈페이지 http://www.hadong.go.kr/

올해로 스물세 번째 맞는 화개장터 벚꽃축제는 축제장을 뒤덮은 하얀 꽃구름 속에 국악관현악단 및 인기가수 공연, 청소년 댄스경연, 노래자랑, 가요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됩니다.

축제는 첫날 오후 3시 관광객과 함께 하는 즉석 노래자랑을 시작으로 오후 4시 30분 개막식, 창원국악관현악단 공연, ‘무조건’·‘자옥아’의 박상철을 비롯한 인기가수의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이 펼쳐집니다.

다음 날은 오전 11시 청소년들의 끼를 맘껏 펼치는 댄스 경연대회에 이어 관광객 즉석 노래자랑, 지역가수 축하공연, 벚꽃가요제, 사상식 및 폐회식 순으로 진행됩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하동의 관문 남해고속도로 하동IC에서 화개장터로 이어지는 19번 국도가 벚꽃 터널을 이뤄 장관을 연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사랑하는 사람과 손을 잡고 벚꽃나무 아래를 걸으면 사랑이 이뤄진다고 해서 ‘혼례길’이라고도 불리는 화개장터∼쌍계사 십리벚꽃 길은 하얀 꽃구름과 각양각색 경관조명이 한데 어우러져 환상적인 자태를 뽐낼 전망입니다.

한편, 이번 화개장터 벚꽃축제는 화개장터벚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종회)가 주최하고 화개면청년회가 주관합니다.

○ 축제관련 문의전화 : 055-880-2955

○ 축제장 주소 : 경남 하동군 화개면 탑리 629

출처 : 경상남도 하동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