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2018년 4월부터 이동통신사 포인트.마일리지로 기본요금 포함 각종 통신요금 결제 가능

by 초록배 2018. 3. 27.
반응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이동통신 3사의 홈페이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2018년 4월부터 포인트.마일리지로 통신요금 결제가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 SKT(에스케이텔레콤), KT(한국통신)는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앱포함), 대리점 등에서 2018년 3월 1일부터, LGU+(엘지유플러스)는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에서 3월 30일부터 신청가능
     ※ 마일리지.포인트 명칭 : SKT 레인보우 포인트, KT 마일리지, LGU+ EZ포인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홈페이지 http://www.msit.go.kr/

기존에는 기본료를 초과하는 통신요금 및 부가서비스이용료만을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었기 때문에 사용하지 못하고 소멸하는 마일리지가 많았습니다.
 이에, 정부와 이동통신 3사는 2017년 말부터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포인트.마일리지 사용처 확대 방안을 모색해 왔습니다.


기존에 마일리지로 결제 가능한 통신요금 외에 기본료도 결제가능합니다.
 특히, 마일리지가 남아있다면 연체요금 및 스마트폰 이용자의 통신요금도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금결제 신청 시 자동결제를 신청하면 향후에도 마일리지가 적립될 때마다 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됩니다.

전성배 과기정통부 통신정책국장은 “마일리지로 통신요금 결제가 가능하게 됨으로 인해 약 744만 명 이상의 피처폰 이용자 및 피처폰 사용당시 적립된 마일리지가 남아있는 일부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요금 부담이 경감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마일리지 외에도 대부분의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사용하는 멤버십제도도 더 많은 혜택이 이용자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이동통신 3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이동통신사별 포인트.마일리지 사용 관련 안내 예시



출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