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2018 봄 여행주간' 행사 실시

by 초록배 2018. 4. 18.
반응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강옥희, 이하 관광공사)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김홍주) 및 17개 광역 자치단체와 함께 2018 봄 여행주간(4월 28일(토) ~ 5월 13일(일))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봄 여행주간(관광주간) 홈페이지 https://travelweek.visitkorea.or.kr/


2018 여행주간 표어(슬로건)는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로,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바꾸는 여행의 매력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2018 여행주간은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인 고창 학원농장이 새롭게 조명되고, 예능 백종원의 3대 천왕의 음식점이 지역의 필수방문 맛집으로 등극하는 최근의 흐름을 반영해 ‘티브이(TV) 속 여행지’를 프로그램 주제로 선정했습니다.

먼저, 티비・영화 속의 매력적인 풍경과 숨겨진 촬영 이야기를 소개하는 특별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국내 1호 로케이션 매니저*가 추천하는 17개의 촬영지가 ‘가족과 함께하면 더 좋은 여행지’, ‘연인과 함께하면 더 좋은 여행지’, ‘둘이 하면 더 좋은 여행지’, ‘혼자여서 더 좋은 여행지’로 나누어 소개합니다.
  * 촬영에 가장 적합한 장소를 찾는 전문가

이 중 봄에 더욱 정취를 더하는 4개 촬영지를 건축가, 영화 평론가 등 유명인과 함께 여행하는 ‘공간여행’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공간여행에 참여하는 여행객들은 영화, 드라마, 광고(CF) 등 촬영지에 대한 숨은 이야기와 촬영 당시의 일화도 듣고, 전문 사진가가 찍어주는 연출사진도 받을 수 있습니다.

2018년 여행주간 지역 대표프로그램은 연간 주제를 담아내는 ‘주제 프로그램’과 각 지역만의 특별한 여행 대상(콘텐츠)을 발굴하고 키워내는 ‘특화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운영됩니다. 봄 여행주간에는 부산, 대구, 울산, 경기, 충북, 전남, 경남, 제주 8개 지방자치단체(지자체)가 지역 대표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지역 대표프로그램 외에도 전국 각지에서 문경 전통찻사발축제(4월 28일~5월 7일), 담양 대나무축제(5월 2일~7일) 등 문화관광축제를 비롯한 300여 개의 행사와 축제도 펼쳐집니다.

다양한 기관과 단체에서도 봄 여행주간을 맞아 특별한 행사를 운영합니다.

국립과학관의 과학문화프로그램(과기부 협조), 농촌관광지 할인과 으뜸촌 기차여행 만 원의 행복(농림부 협조), 봄 여행주간 레일시티투어·경강선 상품 20~30% 할인(국토부 협조), 어촌체험마을 20선 및 기차여행 상품(해수부) 등 중앙부처에서도 봄 여행주간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여행주간 최고 인기프로그램인 ‘만 원의 행복’은 1만 원으로 우리나라 구석구석 숨은 명소와 전통시장 등을 방문하는 기차여행입니다. 이번 봄 여행주간에는 20개 코스 2,880명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합니다. 4월 2일(월)부터 5일(목)까지 여행주간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신청한 사람을 대상으로 4월 13일(금)에 당첨자를 발표했습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에서 진행하는 ‘행복만원 템플스테이’는 봄 여행주간 기간 전국 103개 사찰의 1박 2일 템플스테이를 1만 원에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4월 18일(수) 오전 11시부터 5월 12일(토) 오전 11시까지 여행주간 누리집 또는 템플스테이 누리집에서 신청을 받습니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콘텐츠 창작자(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유명 한국사 강사인 최태성과 함께 ‘해돋이 역사기행’ 권역 대표코스로 떠나는 1박 2일 여행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참가비용은 2만 원이며, 4월 11일(수)부터 25일(수)까지 여행주간 누리집에서 신청을 받습니다.

  그밖에 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가 완도, 양평, 강화, 해남, 홍성, 강릉, 태백, 시흥, 고흥, 영동 10개 지역에서 4월 7일(토)부터 5월 12일(토)까지 진행됩니다. 국립공원 봄 주간 운영, 국립생태원 및 국립해양박물관 특별 프로그램 운영, 관광벤처기업 이색 프로그램 체험비 지원, 모니터링 이벤트(전통문화 체험, 생태 테마 관광, 지역명사 문화여행) 등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지자체, 유관 기관, 민간의 협력으로 4대 궁, 종묘, 국립생태원 등의 관광시설, 에버랜드, 서울랜드 등의 유원지, 농촌체험마을, 교육농장 등의 체험, 베니키아, 한옥스테이, 대명리조트, 여기어때 등의 숙박, 롯데렌터카, 그린카 등의 교통, 뮤지컬, 난타 등의 공연, 박물관·미술관 문화예술 분야 관람료 등 770개 업체 4,100여 개 지점의 할인 혜택도 제공됩니다.

봄 여행주간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과 변동 사항은 여행주간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