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경기도] 한국도자재단 '곤지암도자공원'에 참나무 유채꽃밭 개장

by 초록배 2018. 5. 20.
반응형


한국도자재단은 2018년 5월 18일, 경기도 광주 '곤지암도자공원'에 참나무언덕 유채꽃밭을 개장했습니다.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 http://www.kocef.org/
 
참나무언덕 유채꽃밭은 이름 그대로 도자공원에 있는 높이 18미터(m), 폭 15m, 수령(樹齡) 100여 살인 참나무 주위에 조성된 3천여평 규모 유채꽃밭으로 올해 처음 조성되었습니다.
 도자재단은 그동안 문화유적지 인근이라는 이유로 방치되어 있던 이 공간을 관광지로 조성하기로 하고 올해(2018년) 초 유채를 심었습니다.

도자재단은 참나무가 가지는 상징성을 살리기 위해 이곳을 ‘진실의 언덕’이라 이름 짓고 진실우체통과 고(故) 구본주 작가의 ‘지나간 세기를 위한 기념비’, 조성묵작가의 ‘커뮤니케이션’ 등 136점의 조각작품을 설치했습니다.
 
진실우체통은 우체통에 사랑의 서약서를 넣고 인증사진을 찍으면 오랫동안 좋은 인연이 유지된다는 이야기가 있어 연인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서정걸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4천 여 점의 구석기 시대 유물이 발굴돼 역사적으로도 의미있는 삼리구석기유적지에 조성된 참(眞)나무언덕 유채꽃 밭이 진실을 이야기하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으면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유채꽃밭은 곤지암도자공원내에 있어 경기도자박물관, 클레이 플레이(Clay Play)체험교실, 광주왕실도자기판매관 등도 함께 구경할 수 있어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한국도자재단은 이번 유채꽃밭 개장을 시작으로 2018년 말까지 목수국 군락지, 양귀비 군락지, 메밀밭, 해바라기 등 대규모 생태공원을 조성하여 관람객을 맞을 계획입니다.
 
곤지암도자공원 참나무언덕 유채꽃밭은 별도의 이용료 없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출처 : 경기도



지도 크게 보기
2018.5.20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