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목포시] 간편음식 '목포 주전부리' 3종 관광상품으로 본격 판매

by 초록배 2020. 12. 1.
반응형

목포시가 자체 개발한 목포 주전부리(간편음식;군것질거리) 3종을 2020년 12월 1일부터 출시합니다.

시는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 식재료, 역사 등에서 영감을 얻어 목포 주전부리로 개발하였습니다.

최초 목화(육지면) 재배지인 목포의 역사성을 살려 목화를 모티브로 하는 '목화솜빵',
남도의 과일이자 목포시의 시목인 비파를 활용한 '비파 다쿠아즈',
목포의 대표 수산물인 김과 새우를 활용한 '맛김새우칩' 등 총 3가지 간편음식입니다.

시는 목포 주전부리의 출시 홍보를 위해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행사를 개최합니다.
  12월 1일 14시부터 30분간 ‘목포MBC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맛의도시 목포 주전부리 론칭쇼’를 생중계로 진행하며, 목포 주전부리 3종의 개발 취지와 판매업소를 소개합니다.

목포 주전부리 3종은 목포시 소재 카페, 제과점 등 7개소 판매업소와 목포 주전부리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시는 판매업소 추가 모집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2020년 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는 목포 주전부리 조리법(레시피) 기술전수 2기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관심 있는 지역민은 시 관광과(061-270-8635)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특색을 담은 목포 주전부리 3종이 새로운 관광 상품으로 자리매김 되어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사업에 동참하고 싶은 시민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전라남도 목포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