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2021년도 경기관광축제 선정 및 지원 계획 발표

by 초록배 2020. 12. 22.
반응형

경기도가 내년 지역축제를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운영하기로 하고 시군별 경기관광축제 25개 내외를 선정해 지원할 방침입니다.
  
경기도는 2020년 12월 22일 시·군의 지역축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2021년 지역축제 선정 및 지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도는 지역축제를 코로나19바이러스 대유행 상황에도 연중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거리두기 단계별로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비대면 방식을 병행 추진하는 것으로 지원 방향을 설정했습니다.

내년 1월 7일까지 도내 시·군별로 1개의 축제를 추천받아 대표축제를 10개 이내로 선정할 예정이며, 2월 1일까지 시·군별로 1개의 축제를 추천받아 특성화축제를 15개 이내로 선정할 계획입니다.
  
올해 경기관광축제 33개 중에서 26개가 취소됐기 때문에 사전 현장평가는 진행하지 못했으며 내년도 축제 개최 계획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발표평가를 통해 선정할 계획입니다.

평가기준은
 축제의 기획 및 내용(콘텐츠), 축제의 운영, 축제 발전역량, 축제의 효과이며,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운영방안 마련 여부와 코로나 상황 종료 대비 축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장기 전략 수립 여부가 가점 혹은 감점 요인이 됩니다.
  
이렇게 선정한 축제에 대해서는 대표축제는 8천만 원의 도비를 지원하고, 특성화축제는 3천만 원의 도비를 지원합니다.

시·군에서는 도비 보조금을 축제의 핵심 프로그램 운영비 또는 홍보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관광공사는 축제별로 맞춤형 컨설팅과 홍보 등을 지원하고, 시·군 등 축제 추진 주체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 등을 실시함으로써 도내 지역축제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합니다.
  
최용훈 경기도 관광과장은 “내년에 코로나 상황이 지속되더라도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작지만 소소하게 연중 꾸준히 축제를 개최함으로써 도민의 볼거리 확대와 지역경제의 안정성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평가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비  고

2021년

대표축제

선정

‘21.1.7.까지

대표축제 신청 및 접수

(시·군 → 경기관광공사)

· 시·군별 1개 추천

 * ‘21년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시·군(수원·시흥·안성·여주·연천)은 신청불가

‘21.1.11.~1.15.

서류심사 및 발표평가

(경기도 지역축제심의위원회)

· 시군별 발표일정, 방법 등은 별도 안내

‘21.1.19.전·후

대표축제 선정 및 통지

(경기도 → 시·군)

 

2021년

특성화축제

선정

‘21.2.1.까지

특성화축제 신청 및 접수

(시·군 → 경기관광공사)

· 시·군별 1개 추천

 * ‘21년 문화관광축제 및 대표축제로 선정된 시·군에서도 신청가능

‘21.2.3.~2.8.

서류심사 및 발표평가

(경기도 지역축제심의위원회)

· 시군별 발표일정, 방법 등은 별도 안내

‘21.2.10.전·후

특성화축제 선정 및 통지

(경기도 → 시·군)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음

출처 : 경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