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영월군, '레지던스 in 영월' 창업프로그램 참여팀 모집

by 초록배 2021. 7. 18.
반응형

영월군은 지역에 두 달 정도 거주를 하면서 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내 사업(비즈니스)의 기회를 만들고 지역과 협업하는 창업모델을 발굴하고자 레지던스 in 영월 창업프로그램 참여팀을 모집합니다. 

 

영월군청 홈페이지 https://www.yw.go.kr/


영월군은 청년의 창업생태계를 위해서 창업프로그램 교육을 2021년 8월부터 9월까지 두달간 진행합니다.

 

영월지역의 자원을 통해서 다양한 분야의 창업으로 이뤄지도록 8주간의 교육을 통해 사업계획을 작성하고 창업의 계기를 만들도록 할 예정입니다.

 

단순한 교육이 아닌 대상자별 1대1 지도(코칭)를 통해서 창업기술을 배워 한 단계 향상(업그레이드)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창업프로그램 참여팀은 총 7팀을 모집하게 되며,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영월이외의 교육참가자에게는 체류비 2백만원을 지급합니다.

 

체류비는 숙박비 및 활동비 지원으로 지역내 숙소를 자유스럽게 선택하면 됩니다.

 

참여팀은 2021년 7월 28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으며, 8월 4일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선정된 참가자는 8주간 매주 8시간의 창업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을 수료하게 되면 9월말에 공모예정된 영월군 청년창업 지원사업 공모시에 가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통해 지역내 창업을 진행하게 되며 향후 3개월 정도 청년멘토단과 연계하여 선배 창업가로부터 현장코칭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 청년멘토는 창업한지 3년 이내의 청년들로 구성되어 있어 신규 창업가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군은 다양한 청년이 영월에 정착하여 창업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생각입니다.

 

외부의 청년은 영월로 들어오고 지역청년은 떠나지 않는 청년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소통을 할 예정이며 청년이 창업하기 좋고 취업하기 좋은 지역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갈 예정입니다.

출처 : 강원도 영월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