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경주시와 위덕대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위한 투자양해각서(MOU) 체결

by 초록배 2023. 6. 26.
반응형

경주시와 위덕대는 2023년 6월 23일,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6월 25일 밝혔습니다.

이날 체결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과 김봉갑 위덕대 총장을 비롯해 지역 내 동물보호단체와 경주개 동경이협회 등 관련단체 관계자들도 참석하여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에 대한 깊은 관심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경주시는 위덕대로부터 사업 예정지 2만6913평방미터(㎡)를 장기 임대 형식으로 제공받아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에 착수합니다.

이에 따라 경주시는 기본설계 등 사전 준비를 거쳐 공모사업 등을 통하여 국비 도전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공모사업 등을 통해 200여 억원을 투자해 오는 2027년 개장을 목표로 행정력을 집중할 작정입니다.

‘반려동물 테마파크’가 조성되면 반려동물 놀이시설, 반려인 편의시설, 교육시설, 및 경주개 동경이 홍보관 등을 설치할 계획으로, 반려인 뿐만 아니라 비반려인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전망입니다.

이날 참석한 김봉갑 위덕대 총장은 “반려동물이 가족이 되는 우리 시대에 발맞춰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며, “반려동물 관련 인력양성에도 힘쓰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반려동물의 복지와 반려인들의 행복추구를 위해 테마파크를 조성하게 됐다”며,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반려동물 친화 역사문화 관광도시’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테마파크 건설에 힘쓰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경상북도 경주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