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2023 서울동행 숏폼 '60초 영상' 공모전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23. 7. 3.
반응형

서울시자원봉사센터(송창훈 센터장)는 7월 3일부터 8월 20일까지 '2023 서울동행 영상 공모전 - 일상 속 숨은 동행 찾아봐!'를 개최합니다.

일상 속 숨은 동행 찾아봐!는 일상 속에서 누군가와 함께하며 서로 도움을 주고받은 경험을 통하여 그 안에서 ‘기쁨’, ‘재미’, ‘행복’, ‘변화’, ‘성장’을 느낀 경험이라는 주제로 60초 이내, 세로형의 짧은 영상(숏폼) 공모전 형태로 추진합니다.

공모전은 연령 및 거주지 제한 없이 청년(만 19세~39세 이하)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0초 이내의 세로형 영상 콘텐츠를 개인 사회관계망(SNS) 및 영상 플랫폼에 게시하고, 필수 해시태그 #서울동행을 포함한 게시물 링크를 서울동행 공식 이메일(donghaeng@volunteer.seoul.kr)을 통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영상 촬영과 편집 등에 특별한 제약은 없으며, 주제인 일상 속에서 누군가와 함께하며 서로 도움을 주고받은 경험과 그 안에서 느낀 행복과 재미, 변화, 성장 등을 ‘자유롭게’ 영상으로 표현하면 됩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서울동행’은 더 많은 청년에게 공모전 개최를 알리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숏폼 콘텐츠(창작물) 제작 크리에이터(창작자) ‘켈리포니아(김켈리)’, ‘우나UP’와 협업해 공모전 홍보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동행’, ‘일상’, ‘행복’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로 다채로운 상황극을 재미있게 풀어냈으며, 공모전 작품 접수에 앞서 각 크리에이터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사전 공개했습니다.

작품 출품은 1인 최대 두 작품까지 가능하며, 입상은 1인 한 작품에 한합니다.

심사를 통하여 선정한 공모전 대상에게는 상금 100만 원(1명)을 수여하고, 최우수상 50만 원(3명), 우수상 20만 원(6명), 장려상 10만 원(10명) 등 총상금 약 500만 원을 수여합니다.
또한, 공모전에 참가한 모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합니다.

수상 작품은 2023년 8월 중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및 서울동행 공식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며 이후,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및 서울동행 온라인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합니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송창훈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청년들이 일상에서 서로 도움을 주고받은 좋은 경험을 새롭게 발견해, 서울시민에 공유하고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동행 공식 누리집(홈페이지 http://www.donghaeng.seoul.kr/)에서 확인하거나,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성장지원팀(전화번호 02-2136-8781~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