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서울 종로구 '2023 아이들 거리축제'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23. 9. 6.
반응형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2023년 9월 9일, 혜화동 로터리 및 아이들극장 일원에서 '아이들 거리축제'를 개최합니다.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이 행사는, 어린이들이 가족.친구와 함께 재미난 거리공연을 관람하고 각종 체험 행사(프로그램)를 즐기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기획한 것입니다.

인근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민과 아동에게 문화가 있는 삶을 제공하려는 취지 또한 담았습니다.
 
올해 축제는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차량 통제 후 실시하며, 공연, 체험을 포함하여 모든 부대행사(프로그램) 참여비는 무료입니다.
 
인형과 오브제극을 주제로 하는 거리공연은 관악대(브라스밴드) 및 대형 인형 행렬(퍼레이드)로 시작합니다.

‘꿈꾸는 문어’, ‘로봇폐품’, ‘마녀 멍멍이’, ‘머리없는 가족’, ‘진격의 나무’, ‘커다란순무’, ‘홀리와 뚱이’ 등 여러 연극 단체들의 수준 높은 공연이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태권도 시범과 피아노 연주 같은 주민 참여 공연도 열립니다.
 
체험 행사로는 분필아트, 바닥놀이터, 국궁 체험 등을 선보입니다.

행사관(부스) 이용객에게는 전용 금액권(쿠폰)을 지급하여 축제 참여 가게에서 할인받은 가격으로 먹을거리를 맛보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한편 종로구는 지난 2016년 4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어린이를 위한 전문 공연장 ‘아이들극장’을 설립하고 이 일대에서 ‘아이들 거리축제’를 개최하는 등 어린이와 가족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문헌 구청장은 “아이들 상상력을 키워줄 멋진 거리공연을 감상하고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하며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자리로 꾸몄다”며 “다가오는 주말, 자녀와 함께 혜화동을 찾아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가길 추천한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종로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