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2023 한가위 연휴기간 '경기도 세계유산' 남한산성 행궁에서 다양한 행사 진행

by 초록배 2023. 9. 24.
반응형

경기도가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2023년도 한가위(추석) 연휴 기간 '세계유산 남한산성' 행궁에서 다양한 행사(프로그램)를 진행합니다.
  
지난 9월부터 ‘전통문화체험’, ‘숲생태학교’, ‘연희한마당’을 주제로 ‘2023년 세계유산 남한산성 역사문화 명소화’ 행사를 11월 5일까지 매주 토·일 요일과 휴일에 진행하는데,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는 밤의 산성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행궁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행궁에서는 야간조명을 통하여 행궁의 고풍스런 건물의 아름다운 색채와 선을 감상할 수 있고 그림자 포토존에서는 가을밤 남한산성의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전통문화 체험은 조선시대 복식을 입고 행궁을 거닐어 보는 ‘복식체험’, 풍속화 등 조선시대의 수묵화를 그려볼 수 있는 ‘모두의 조선화’, 조선시대 과거시험을 보고 장원급제도 해보는 ‘남한산성 별시’, 다도예절을 배우며 차와 다식을 시식하는 ‘다담’으로 구성합니다.
 
숲 생태학교는 숲해설 전문가와 함께 가을 숲속을 산책하며 나무와 꽃들에 대해 알아보는 체험, 산성에서 볼 수 있는 동식물을 컬러링북을 활용하여 알아보고 솔방울 팔찌, 낙엽다발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합니다.
 
연희 한마당은 전통의 기운을 담은 무예를 만나보는 ‘전통무예 시연’, 전통 속에 이어진 신명나는 춤과 소리의 무형유산 ‘농악단 공연’, 발라드, 퓨전국악, 어쿠스틱 등 다양한 음악의 선율을 만나는 ‘버스킹 공연’, 명사를 통해 인식과 시야의 폭을 넓히는 ‘박금수 박사님과의 만남’으로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다담의 경우 다식을 만들고 차와 함께 시식하는 행사로, 행궁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입할 때 참가권(티켓)을 함께 구입하면 됩니다.
  
‘남한산성 별시’와 ‘생태학교’, ‘인사와의 만남’은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관련 문의 및 행사(프로그램) 상세 운영은 경기도 남한산성 세계유산센터 누리집(https://www.gg.go.kr/namhansansung-2/)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천광 남한산성 세계유산센터 소장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추석연휴에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세계유산 남한산성을 방문한다면 다양한 프로그램과 멋진 가을 풍경을 모두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경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