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 정류장

전남 '여수~거문도 항로'에 예비 여객선 '거문도사랑호' 2023 11월 13일 운항 개시

by 초록배 2023. 11. 16.
반응형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여수-거문 항로 예비 여객선인 '거문도사랑 호'가 2023년 11월 13일부터 운항에 돌입하였다고 밝혔습니다.

‘거문도사랑호’는 여수~거문 항로 운항시간 변경(안)을 두고 현 선사와 삼산면 주민들 간 협의 과정에서 선사측이 13일 오후 1항차와 15일 오전 1항차 결항에 대비에 시에서 확보한 예비 여객선입니다.

앞서 여수~거문 항로는 지난 2023년 9월, 10여 일간 결항이 이어지면서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주민들은 여수해수청에 향후 결항에 대비한 예비선박을 확보하여 줄 것을 꾸준히 건의했으나 뚜렷한 해결방안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 여수시 대중교통 여객선 운항 현황 링크 https://www.yeosu.go.kr/tour/information/trafficinfo/traffic/ship


이에 여수시는 ‘예비선 확보’라는 특단의 대책을 마련, 여수해수청과 수차례 간담회 등 협의과정을 거쳐,
시가 예비선 운영에 따른 재정을 지원하고 여수해수청은 예비선 운항과 관련된 제반사항을 지원하기로 결정한 후 지난 2023년 10월 11일 (주)해광운수와 운영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협약에 따르면, 국가보조항로인 손죽~광도를 운항하고 있는 (주)해광운수가 용선을 해서 운영할 수 있도록 신규 선사가 취항하기 전까지 여수시가 용선료, 인건비, 유류비 등을 지원합니다.

이후 지난 10월 23일 안전관리규정 심사와 10월 26일 선장적격심사 등을 거쳐 운항 준비를 완비하고, 11월 13일 여수해수청의 예비선 운항 명령에 따라 운항을 개시하였습니다.


김정오 섬발전지원과장은 “삼산면 주민들의 실질적인 불편해소를 위해 마련한 특단의 대책인 만큼 예비선이 원활히 운항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삼산면 섬 주민들의 유일한 대중교통수단인 여객선 운항도 안정화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전라남도 여수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