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부산시 '설 명절' 맞아 코로나19 백신 집중접종 기간 운영 안내

by 초록배 2024. 1. 26.
반응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024년 설 명절을 앞두고 1월 26일부터 2월 8일까지 2주간, 코로나19 백신 집중 접종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설 명절을 맞아 가족, 친지 등 집단 모임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여 고위험군의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추진합니다.

집중접종 기간 시는 설명절 맞춤 홍보물(안내문, 카드뉴스, 현수막 등)을 구.군에 배포하여 65세 이상, 감염취약시설 입소자.입원자 등 고위험군의 예방접종을 독려할 수 있도록 하고, 특히 65세 이상 미접종자의 접종 참여를 집중적으로 독려합니다.

아울러, 요양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 접종을 위한 보호자의 동의 서명이 어려운 경우, 유선 또는 문자로 동의를 받아 접종받을 수 있도록 예진표 작성을 간소화합니다.

또, 촉탁의와 지방자치단체(지자체)에 구성한 방문접종팀을 활용하여 설 명절 가족들의 면회를 앞둔 감염취약 시설의 방문 접종을 독려합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양성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타 시도 일부 감염 취약시설에서의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요양병원.시설 등 감염취약 시설 입원.입소자 등을 포함한 고위험군에서의 코로나19 신규백신 접종이 필요합니다.

현재 접종에 활용하는 코로나19 백신은 유행 변이인 HK.3과 7주 연속 검출률 증가세인 JN.1에도 높은 중화항체 생성률을 보여 충분한 예방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소라 시 시민건강국장은 “코로나19가 4급 감염병으로 전환되면서 감염자 전수를 파악하지는 않지만, 현재도 코로나19 감염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감염 시 고령층의 중증·사망률도 매우 높다”라며, “설 명절을 앞두고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좀 더 관심을 두고 코로나19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부산광역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