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2/076

[경기도] 2016 영농창업에 관심 있는 도시 청년 모집 안내 경기도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2016 청년 농산업창업 지원사업에 참가할 청년농부를 모집합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 http://www.gg.go.kr/ '청년 농산업창업 지원사업'은 영농창업에 관심 있는 도시청년 등 우수 청년인력의 창업을 지원해 농산업 일자리 창출과 농촌 노동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는 사업입니다. 대상자는 만 18~39세로 영농경력이 없거나 영농경력 3년 이내인 신규 영농 창업예정자입니다. 대상자로 선발되면 창업기간(준비기간 포함)동안 최대 2년간 월 80만원을 월별 혹은 분기별로 지원받습니다. 이와 함께 창업자금 수급기간의 2배(최대 4년)이상 기간 동안 영농에 종사해야 하며,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지원금을 반환해야 합니다. 신청은 창업준비단계와 창업단계로 나눠 진행됩니다. 경기도 선.. 2016. 2. 7.
[나주시] 2016 설 명절에 한복입고 황포돛배 타면 50% 할인혜택 제공 전남 나주시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2016년 2월 6일부터 2월 10일까지 설 연휴 기간(단, 2월 8일 설 당일은 제외)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황포돛배 체험 특별 이벤트를 준비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나주시청 홈페이지 http://www.naju.go.kr/ 시는 한복을 입고 오는 황포돛배 이용자에게 50% 요금 할인 행사를 준비해 설 명절의 의미를 살리고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한 황포돛배 이용자들에게 ‘신년엽서 쓰기 행사’를 마련해 무료로 신년엽서를 제공하고 가족, 친지, 연인에게 그동안 말로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을 글로써 전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나주 황포돛배는 설날 당일만 휴무하고 나머지 연휴기간 동안 정상 .. 2016. 2. 7.
[경기도] 2016년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시범사업 대상지로 경기북부 의정부시, 포천시 2곳 선정 경기도는 지난 2월 4일, '2016년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시범사업 대상지'로 뉴타운사업 해제지역인 의정부시 가능동과 노후 주택이 밀집되고 기반시설이 취약한 '포천시 신읍동'을 최종 시범사업 지역으로 선정했습니다. 경기도청 홈페이지 http://www.gg.go.kr/ 이들 지역은 범죄가 빈번하고 생활환경이 취약한 지역으로, 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 범죄예방 환경디자인 사업의 핵심인 '셉테드(CPTED : 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를 적용하여 근본적으로 범죄 기회를 차단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이 되도록 조성할 방침입니다. 대상지는 시군 공모를 통해 희망지역을 신청 받아 안전취약수준, 주민참여의지, 사업내용의 타당성, 표준모델로의 발전가능성 등 선정기준.. 2016. 2. 7.
2016년도 문화예술활성화를 위한 은평구 연고예술단체 모집 안내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우영)에서는 관내에서 문화예술단체를 육성, 지원하고자 은평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목적의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16 연고예술단체'를 연중 수시로 공개모집합니다. 은평구청 홈페이지 http://www.ep.go.kr/ 신청자격은 은평구에 사무실, 연습실 등의 연고를 두고 활동하는 비영리 목적의 단체이며, 모집분야는 뮤지컬, 연극, 무용, 관현악, 국악 등 문화예술 전분야가 해당되며 응모를 원하는 예술단체에서는 신청서와 단체소개서 및 활동 증빙자료등을 제출하면 됩니다. 공모에 신청한 예술단체는 문화예술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선발되며 은평구 연고예술단체로 지정되어 향후 구에서 주관하는 축제 및 문화예술교육 등과의 연계를 통해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2016. 2.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