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행정안전부 선정 11번째 야시장 '제주동문재래야시장' 2018년 3월 30일 정식 개장

by 초록배 2018. 3. 30.
반응형


제주도에서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 지정 제11호 ‘제주동문재래 야시장’이 2018년 3월 30일 정식 개장합니다.
 이번 야시장 개장이 그간 침체됐던 제주도 원도심(구도심) 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http://www.mois.go.kr/

제주동문재래야시장은 행정안전부에서 조성한 11번 째 야시장입니다.
 연중 18시부터 24시까지(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동문재래시장에 32개의 매대에서, 감귤 새우튀김, 흑돼지 오겹말이, 우도땅콩 초코스낵, 오메기 수프 등 제주도 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주동문재래야시장은 지난 3월부터 운영된 시범개장 기간에 평일 7천여 명, 주말에는 1만여 명의 관광객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고, 야시장 종료시간 이전에 모든 판매대의 음식이 완판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한 상인은 “야시장을 열기 전에는 하루 종일 팔아도 매출이 30만 원 정도였는데 야시장 개장 이후 3시간~4시간 만에 두배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라며 야시장 개장으로 인한 지역상권 활성화를 기대했습니다.

제주동문재래시장은 과거 정치・사회・문화・경제의 중심지였던 제주 원도심 일대에 자리잡은 시설로 금번 야시장 조성에 따라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먹거리와 풍성한 볼거리 제공으로 제주도 관광의 새로운 중심지로 자리매김 할 전망입니다.

변성완 행정안전부 지역경제지원관은 “전국의 야시장을 지역 문화·관광자원과 연계해 지역의 대표 관광명소로 육성하고, 침체된 전통상권의 활성화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행정안전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