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기장군 2024년 거리공연(버스킹 Zone) 지원, 신청자 모집 안내

by 초록배 2024. 5. 11.
반응형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하여 2024년 5월부터 9월까지, 관내 주요 다중집합 장소를 중심으로  '거리공연(버스킹 구역(Zone))'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5월 10일 밝혔습니다.

거리공연(버스킹 존(Zone)) 지원 사업은 공연자에게는 문화예술 활동의 공간을 제공하고, 주민에게는 문화공연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추진하였으며, 기장군이 공연에 필요한 야외 공연 장소 및 기본 음향시설 등을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합니다.

올해 거리공연은 5월부터 9월까지, 혹서기인 7월을 제외하고 4개월 동안 총 18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개최합니다.

5월 11일(토) 정관 돌고래 분수광장을 시작으로, 6월 장안 박태준기념관, 8월 철마 소나무공원과 일광 해수욕장 이벤트 무대, 9월 기장 제1공영 주차장에서 진행합니다.

매월 공연장소와 시간을 달리하며 1시간 30분 동안 공연을 진행하며, 지역 예술인들의 악기연주, 노래, 춤(댄스), 시낭송 등 다양한 분야의 참가자로 무대를 꾸밀 예정입니다.

공연 참여신청은 공연 전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가능하며, 현재 6월 공연신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누리집(https://www.gijang.go.kr/)를 참고하거나,

기장군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전화번호 051-709-4064)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지난해부터 시작한 거리공연 지원사업으로 공연 참여자와 관람객 모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거리공연 활성화와 거리공연 문화 조성으로 주민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부산광역시 기장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