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2015년 9월 출시를 앞둔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재규어 XE (JAGUAR XE)

by 초록배 2015. 8. 30.
반응형

 

지난 4월,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15 서울모터쇼에서 데뷔한 재규어의 신형 스포츠 세단 XE.
모터쇼 당시 올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라는 언급은 있었는데, 구체적인 출시날짜가 9월로 정해진지도 두어 달이 지났네요.^^

몇일 뒤면 재규어 랜드로버 각 매장에서 재규어 XE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재규어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우리나라에서 구입할 수 있는 세부모델은 네 가지, 즉 XE PRESTIGE, XE R-SPORT, XE PORTFOLIO, XE S 입니다.

XE PRESTIGE의 경우 디젤(경유)과 가솔린(휘발유) 두 가지 엔진으로 출시되기 때문에, 전체 세부모델은 5가지가 됩니다.

가격은 20d XE Prestige 디젤이 47,600,000원으로 가장 저렴하며, 3.0SC XE S 가솔린이 69,000,000원으로 가장 비쌉니다.

3.0SC XE S 가솔린만 배기량이 2,995cc이며, 나머지 모델은 1,999cc로 동일합니다.

 


전 세부모델 자동 8단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제로백(0-100km/h 가속시간)은 디젤모델 세 가지 20d Prestige, 20d R-Sport, 20d Portfolio 는 7.8초.
가솔린모델 중 20t Prestige는 7.7초, 3.0SC S는 5.1초입니다.
※ 모델명에서 XE 뺌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아직 연비는 공시되지 않았습니다.

 

좀 더 자세한 제원(사양)은 위 링크를 열어 보세요.

표를 옮기는 게 쉽지 않아, 제원표 주소를 바로 링크했습니다.^^;


 

 


요즘은 수입차다 국산차다 구분하기가 참 애매합니다.^^;

서울모터쇼 때 여러 차량 제조사(메이커)들이 신차를 발표했는데요.

재규어 XE는 꽤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사실, 우리 주위에서 돌아다니는 수입차들을 보면, 미국차가 의외로 부진하고, 프랑스차는 국산화(?)된 르노삼성 정도.
이탈리아차, 영국차는 대부분 고가의 스포츠카라 희귀(람보르기니, 페라리, 애스턴 마틴, 맥라렌 등등).

결론은 독일차입니다.

엄청난 판매고를 자랑하고 있는 폭스바겐, 비싸도 한국에서만 유독 잘팔린다는 아우디, 최고급차의 대명사 메르세데스-벤츠, 벤츠와 엎치락뒤치락 하고 있는 BMW 등등.

혹자는 재규어 신차에 대한 관심이 이런 독일차들에 대한 피로감에서 비롯되었다고 분석하기도 합니다.

 


재규어가 중저가 브랜드는 아닙니다.
기존 재규어 라인업(모델) 중 가장 저렴한게 XF 였는데, 최저 제원(사양)으로 5천만원대입니다.

출시 전부터 재규어 XE 의 가격도 관심 대상이었는데, 적어도 5천만원은 안넘을 것 같다는 예상이 있었고,
결과는 4천만원대 부터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승용차(자동차)라는게 국산, 외산, 경차, 중대형차 할 것 없이 최소 돈 천만원 이상은 하는 고가의 소비재이기에, 4천만원, 5천만원 이라는 가격이 결코 저렴한 건 아닙니다만,

동급 차량 중에서는 참으로 매력적인 가격과 성능을 가지고 있기에 많은 이들이 재규어 XE 의 출시를 기대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참고로, 사진은 모두 2015 서울모터쇼 때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