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서울시] 2015 제2회 서울 핸드메이드 박람회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15. 10. 6.
반응형

 

서울시는 10월 6일(화)부터 8일(목)까지 3일간 청계광장 일원에서 '2015 서울 핸드메이드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서울특별시청 공식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핸드메이드(수제품, 수공예품) 업종 활성화와 직접 만들어 파는 핸드메이드 상품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손에서 시작하는 천만시민의 행복'을 주제로 시민작가 99개 팀이 참가하며, 1인 생활창작자 존, 청년창업자 존, 동네공방 존, 사회적 경제 존으로 나눠 다양한 작품을 전시.판매합니다.

특히 우수참가팀 10개에 대해서는 별도 제작된 웨건형 부스를 판매부스로 제공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시민들이 직접 핸드메이드 제작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인 창작워크숍 10여개를 시간대별로 운영해 핸드메이드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물론 외국관광객들에게까지 재미난 경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핸드메이드 작가를 위한 자리도 마련했습니다. 행사 첫날인 6일 오후 3시~4시까지 핸드메이드 창작자, 창업자를 위한 저작권상담이 이뤄지며, 8일 오후 3시~4시에는 핸드메이드 업체를 위한 세무상담을 진행해 관련 정보 안내와 동시에 핸드메이드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작가를 위한 지원책도 안내합니다.

또한 참여업체의 대표 작품을 전시하는 'Made in Seoul' 존도 운영해 박람회장을 찾은 시민들이 직접 투표를 실시, 선정된 우수업체는 서울시의 맞춤형 지원을 제공합니다.

선정 업체에 대해 다누리와 꿈가게,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내 아트숍, 광화문의 한글누리 등 서울시가 지원 가능한 가게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내년도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 참가 부스비용 30%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