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경기도] 2015 제17회 여주 오곡나루축제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15. 10. 29.
반응형

 

2015년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주말 3일간,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관광지 일원에서는 '여주 오곡나루축제'가 열립니다.

여주오곡나루축제 공식 홈페이지 http://www.yjfestival.co.kr/

여주시청 홈페이지 http://www.yj21.net/

올해 주제가 '풍년 그리고 나눔'인 여주 오곡나루축제는 경기도 10대 축제이면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선정한 2015 문화관광축제 중 유망축제 등급이기도 합니다.

직전주에 경기도 이천 설봉공원에서 열린 '이천쌀문화축제'처럼 가을 걷이를 마친 후 치러지는 농경문화축제인데요.

이천이 쌀에 초점을 맞췄다면, 여주는 오곡, 즉 주력 농산물인 쌀과 고구마를 포함한 다양한 곡물과 식용작물 전부를 아우릅니다.

일례로, 이천쌀문화축제에서는 2천원에 이천쌀로 지은 비빔밥 나누기 행사를 하는데,
여주오곡나루축제에서는 여주쌀로 지은 비빔밥 뿐만 아니라 밤고구마, 자색고구마 등으로 지은 고구마쌀밥도 맛볼 수 있습니다.

축제장은 나루터, 나루께, 나루마당, 어린이 동물농장, 오곡장터, 오곡거리, 전통마당, 잔치마당, 고구마밭 등으로 크게 나뉘며, 일자별로 풍성한 볼거리, 체험거리가 마련됩니다.

대표행사로는 쌍용거 줄다리기(10월 30일 진행), 가남읍 본두리 '낙화놀이'(10월 31일 진행), 군고구마 무료 나눔(시식회), 민속 마당극 '최진사댁 셋째딸', 창작 마당극 '대왕님도 여주쌀 없인 못살아'.'갑돌이와 갑순이' 등이 있습니다.

부대행사로는 여주명품 농특산물 전시, 국화자생화 전시, JCI 씨름대회 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축제장인 신륵사 관광지 내의 여러 시설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여주도자세상, 여주박물관, 신륵사 등이 축제장 바로 옆에 있습니다.

○ 축제관련 문의전화 031-887-3716~8

○ 축제장 주소 : 경기 여주시 신륵사길 13 (신륵사관광지)
지번주소는 경기도 여주시 천송동 296-1

●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여주터미널 가까이에 있는 버스정류장에서 신륵사 경유 시내버스를 타면 됩니다.
노선이 다소 복잡하니, 정류장 벽면에 있는 노선안내도를 잘 살펴 보시구요.
탑승 전 버스기사님께 확인해 보면 좋습니다.
중간에 정류장에 몇 곳 없어서, 별 일 없으면 편도 10분 안쪽으로 신륵사관광지 앞 정류장에 내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여주터미널에서 신륵사관광지까지는 여주의 도보여행길인 '여강길'을 이용해서 걸어서 갈 수도 있습니다.^^;
편도 3킬로미터 조금 안되는 거리로, 대략 40~50분 정도 걸립니다.

※ 출처 : 여주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