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전라남도] 2015 제17회 순천만갈대축제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15. 11. 6.
반응형

 

2015년 11월 6일부터 11월 8일까지 3일간, 순천만과 순천만정원, 문화의거리(순천시내) 일원에서는 '순천만 갈대축제(The 17th SuncheonBay Reeds Festival)'가 개최됩니다.

순천만 갈대축제 공식 홈페이지 http://reeds.suncheon.go.kr/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홈페이지 http://www.suncheonbay.go.kr/

순천시청 홈페이지 http://www.suncheon.go.kr/

'맛있는 정원, 춤추는 갈대'라는 주제(부제는 갈대와 순천밥상의 만남)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기존 순천만 이외에 순천시내도 포함된다는 게 특징입니다.^^

각 행사장은 갈대의 정원(순천만자연생태공원), 음악의 정원(순천만국가정원), 밥상의 정원(문화의 거리)이란 이름으로 구분되며, 이름에 걸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11월 6일(금)에 열리는 개막식은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오후 2시부터 시작하며, 재즈파크빅밴드의 지휘 아래 초등학교와 중학교, 아고라 순천팀 등 약 400여 명이 함께 연주하고 노래하는 대규모 공연이 함께 진행됩니다.

★ 갈대의 정원 '순천만자연생태공원'에서는 하늘이 내린 정원 순천만의 가치를 생태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제6회 순천만 갈대길 걷기대회(11월 7일 하루), 해설사와 함께하는 새벽투어, 사진 작가와 함께하는 낭만여행이 진행됩니다.

갈대 빗자루 만들기, 플로리스트와 함께하는 갈대를 소재로 해 만든 바람개비, 곤충 등 전시와 갈대소재를 활용한 체험, 순천만을 보전하기 위한 환경단체 및 지역주민, 공공기관이 참여하여 생태와 환경을 보호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 음악의 정원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이연복, 레이먼킴이 지역의 조리학과 학생과 함께 하는 ‘셰프의 토크’, ‘디저트 한정 판매’와 축제기간내 순천 밥상을 전시하고 시식.판매하는 행사가 열립니다.

재즈월드 뮤직공연은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음악을 스윙밴드 및 컨트리 뮤직션, 버스커들이 각 나라의 전통음악 공연을 준비했습니다.


★ 밥상의 정원 '문화의 거리'에서는 유명 셰프와 지역의 조리학과 학생이 팝업레스토랑에서 세계의 음식을 조리하게 되며 조리 과정을 공개하고 그 음식도 판매합니다.

또, 재즈월드 뮤직공연이 열리며 예술인이 함께하는 벼룩시장(프리마켓)도 마련돼 있습니다.

웃장국밥, 도사동 짱뚱어, 조곡동 오리골목 등 순천음식 특화거리 일원 음식점 앞에서는 소공연이 진행됩니다.

이와 함께 문화의 거리에서는 순천관광 두레가 주관하는 ‘호남사거리 가길 잘했다’는 프로그램을 통해 순천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원도심을 소개하고 갈대커피, 가을노래 공연, 순천 농산물로 만든 한입 먹거리 체험 등을 마련합니다.

※ 출처 : 순천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