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2015 서산 군산 금강철새여행 - 금강 길목에서 만난 자연 그리고 사람들 개최 안내

by 초록배 2015. 11. 7.
반응형

 

우리나라 대표 철새도래지인 금강하구를 사이에 두고 마주하고 있는 충청남도 서산과 전라북도 군산.
한동안 각각 철새관련 축제.행사를 진행해 오다가 몇 해 전부터 군산시에서만 철새맞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두 지자체가 손을 잡고 공동으로 철새여행 행사와 축제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서산군청 홈페이지 http://www.seocheon.go.kr/kor.do

군산시청 홈페이지 http://www.gunsan.go.kr/

군산철새축제 공식 홈페이지 http://gmbo.gunsan.go.kr/festival.htm?gNum=4

전북 군산시와 충남 서천군의 첫 번째 철새여행인 '2015 서천-군산 금강철새여행'이 금강철새조망대, 생태습지공원 일원 및 서천 조류생태전시관에서 '상생과 협력(소주제: 금강 길목에서 만난 자연, 그리고 사람)'이라는 주제로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열립니다.

이번 행사는 그 동안 금강호을 두고 독자적으로 철새축제를 개최하던 군산시와 서천군이 공동개최를 결정함으로써 지역갈등을 허물고 상생발전을 위한 첫걸음을 내 딛는 의미가 남다른 행사입니다.

11월 6일 서천군 조류생태전시관에서 군산 서해초 합창단, 서천 청소년 오케스트라 합동 축하공연과 열림식을 시작으로 군산시에서는 과학.환경.체험 프로그램, 서천군에서는 습지.생태 프로그램 위주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이할 계획입니다.

군산시는 지난 8월 10일부터 한 달간 프로그램 공모전을 실시하여 군산대, 호원대, 군장대 관내 대학교와 기관, 지역주민이 직접 행사에 참여하고 축제에 몰입할 수 있는 주민참여형 축제로 꾸몄습니다.

또한 어린이 행복을 최일선으로 추구하는 도시답게 어린이들이 행복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확대 구성하였으며, 3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행사 둘째 날에는 제7회 금강호 철새그림그리기 대회, 윤무부 박사와 함께 떠나는 탐조투어, 윤무부 박사 조류특강이 준비되어 있고, 행사 마지막 날에는 3D영화상영, 레크레이션, 철새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금강호 철새그림그리기의 경우 지난해에도 전국 어린이집, 초.중.고생 400여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친바 있습니다.

이 외에도 철새와 함께하는 매직교실, 체험 프로그램(44개), 세계음식시식코너, 해설사와 함께 철새를 직접 보고 체험하는 탐조투어 버스 무료운행으로 다양한 먹을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탐조투어는 행사가 종료된 후에도 다음해 1월말 정도까지 주말탐조투어 형태로 계속 운영할 계획입니다.
→ 운영기간 : 2015년 11월 14일 토요일 ~ 2016년 1월 31일 일요일 (사정상 변경가능)

○ 문의전화 : 서천군조류생태전시관 041-956-4002, 군산철새조망대 063-454-5680~7
서천군청 대표전화 041-950-4114,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 축제 주행사장 주소
▷ 충남 서천군 마서면 장산로 916 서천군조류생태전시관
▶ 전북 군산시 성산면 철새로 120 군산시청 금강철새조망대

※ 출처 : 서천군, 군산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