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부산광역시 수영구] 12월 4일부터 수영팔도야시장 개장

by 초록배 2015. 12. 1.
반응형

 

부산시 수영구(구청장 박현욱)는 2015년 12월 4일부터 수영팔도시장 번영회 주관으로 야시장을 개장합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후 7시부터 자정까지 입니다.

부산 수영구청 홈페이지 http://www.suyeong.go.kr/suyeong/main.asp

야시장 매대 15개 규모로, 수영팔도시장 내 새마을금고에서 고려왕족발까지 약 120미터 구간에 마련됩니다.
베트남, 프랑스 등 세계 10개 나라의 14가지 음식과 케냐 수공악세서리 등을 판매합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인 '청년점빵' 2개 매대도 함께 합니다.

야시장에는 화려한 경관 조명을 설치하여 이국적이고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매주 금.토 오후 7시에는 거리공연을 여는 등 다양한 볼거리로 야시장을 찾는 시민들게 즐거움을 선사 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개장일에 맞춰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하나인 '얼쑤~난장’행사도 함께 열립니다.
장터 안에서 벌어지는 장터 길놀이, 화려한 볼거리가 함께하는 세계민속춤공연, 특별한 조리법(레시피)으로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야간매점 3대 천왕, 노래자랑 등으로 구성됩니다.

'야간매점 3대 천왕'은 지역 주민들이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음식을 일일 상인이 되어서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수익금도 가져가는 시장체험입니다.

수영팔도시장은 이번 야시장 개장으로 낮에는 물론 밤에도 활발하게 운영하여 부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자 노력한다는 계획입니다.

※ 출처 : 부산광역시 수영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