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서울시] 서울메트로 경복궁역, 교대역에 스튜디오 겸 복합 휴식공간 '스마트로' 운영

by 초록배 2015. 12. 9.
반응형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이정원)는 3호선 경복궁역과 교대역 대합실에 복합 휴식 공간 ‘스마트로’를 조성하고 2015년 12월 9일부터 문을 연다고 발표했습니다.

서울메트로 홈페이지 http://www.seoulmetro.co.kr/

서울시청 홈페이지 http://www.seoul.go.kr/

‘스마트로’는 고객쉼터와 부가서비스 공간으로 구성됩니다.

고객쉼터는 PC, 복합기, 유·무선 인터넷 등 IT시설을 갖춘 휴게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부가서비스 공간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운영사업자가 입점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쉼터는 누구나 상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부가서비스는 시범 기간인 3개월까지 무료입니다.

교대역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는 개인별, 소규모 단체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헬스케어 컨설팅으로 ㈜코리아홈헬스케어가 운영을 맡습니다.

인근 클리닉과 협업을 통해 만성질환에 대한 관리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경복궁역에서는 1인 방송을 위한 시나리오부터 방송 송출까지 지원하는 스튜디오 서비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커피리닷컴은 이용객들을 위해 동영상 촬영과 편집과 같은 SNS마케팅 컨설팅도 제공합니다.
부가서비스는 서울메트로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부가서비스 공간은 중소기업과 상생하고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조성됐습니다.

서울메트로는 지난 11월 공모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기업을 모집했습니다.

서울메트로는 역사의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선정된 사업자는 고유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홍보 및 업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메트로 이정원 사장은 “스마트로는 소통·개방·협업을 기치로 하는 정부 3.0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다”라며 “스마트로가 시민에게 편안함을 주는 공간이자 중소기업과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열린 홍보 공간으로 시민들에게 널리 사랑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