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2016 제1회 금천마을 빙어축제, 태백눈축제 기간 동시 개최

by 초록배 2016. 1. 20.
반응형

 

태백시 장성동 금천마을에서는 2016 제23회 태백산 눈축제와 연계하여 빙어축제를 개최합니다.

태백시청 홈페이지 http://www.taebaek.go.kr/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금천마을 빙어축제는 금천 낚시터에서 1월 22일부터 31일까지 눈축제 기간 동안 진행합니다.
다양한 먹거리와 놀거리를 준비하여 관광객과 시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마련된 행사입니다.

축제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이용 요금은 1인 5천 원입니다. 

축제는 빙어낚시 체험과 빙어회, 체험빙어 튀겨주기, 감자수제비, 감자전, 뿌구미, 배추전, 칡칼국수, 소머리국밥 등을 1천 원부터 6천 원의 착한가격에 식당이 운영되며, 특히 마을에서 수확한 농·특산물과 태백시 마을기업협의회 생산 상품도 판매할 예정입니다.

또한, 방문한 모든 사람들에게 건강약재를 달인 한방차를 무료로 제공이 되며 낚시터 중앙에 얼음동산과 얼음 꽃을 조성하여 포토존으로 활용하고 낚시터 입구에 토끼장을 두어 어린이들이 놀 수 있는 체험공간도 마련합니다.

장성동 관계자는 “금천마을은 지난해 폐광지역 주민창업자금을 지원받아 금천 무더위 쉼터를 조성하여 약 1천여 명이 방문하였으며, 캠핑장 운영, 농특산품 판매 등 소득사업도 추진하여 자립경영의 기반을 만들어  관광테마마을로 발전하고자 주민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빙어 축제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빙어축제 관련 문의전화 : 금천마을(주) 010-4748-8329

○ 축제장 주소 : 강원 태백시 금천길 159 금천낚시터
   지번 주소 태백시 금천동 12-16

※ 출처: 태백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