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 군정 시정 소식

국민건강보험공단 전산서비스 일시 중단, 설 연휴기간 원주혁신도시로 데이터센터 이전 실시

by 초록배 2016. 1. 31.
반응형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공공기관 지방이전과 관련하여 원주혁신도시에 건강보험 데이터센터를 신축하고, 2016년 설연휴 기간(2월 5일 ~ 2월 10일)을 이용하여 서울시 마포센터 전산장비를 강원도 원주센터로 이전을 실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http://www.nhis.or.kr/

서버 및 통신 등 모든 전산장비가 이송되는 데이터센터 이전 기간 중에는 공단의 전산서비스(업무)가 중단되나 공단은 데이터센터 이전 기간 중에 진료를 받기위해 병원, 의원 등을 방문하는 국민들의 불편을 방지하기 위하여, 요양기관에서 사용하는 ‘수진자 자격조회 서비스’는 정상 가동합니다.

수진자 자격조회를 제외한 공단의 전산서비스 중단은 2월 5일(금) 오후 6시부터 2월 10일(수) 오후 6시까지 예정되어 있으며, 공단 홈페이지를 통한 안내와 공단과 전산업무를 연계하는 각 유관기관 등에도 관련 내용을 통보하는 등 서비스 중단에 따른 사전 안내를 실시합니다.

공단의 대규모 데이터센터 이전을 위해서는 전산서비스의 장기간 중단이 불가피하여, 국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편으로 설연휴 기간을 이용한 이전을 추진합니다.

다만, 40 ~ 50대의 수송차량 행렬이 서울에서 원주로 이동함에 따라 귀성 또는 귀향 시, 이동경로상의 차량들이 불편을 겪을 수 있는 만큼 국민들의 이해를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공단에서는 성공적인 데이터센터 이전을 위하여 정보관리실과 데이터센터이전추진단을 중심으로 이전 기간 중 ‘종합 상황실’을 운영합니다.

문의전화 1577-1000

※ 출처 : 국민건강보험공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