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축제 행사 정보

수원화성 행궁광장에서 2016 제27회 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 개최

by 초록배 2016. 2. 14.
반응형

 

정월대보름을 맞아 옛 민속놀이와 전통문화를 보존하기 위한 '2016 제27회 대보름 민속놀이 한마당'이 2월 20일(토) 수원화성 행궁광장에서 열립니다.

수원문화원 홈페이지 http://www.suwonsarang.com/

수원시청 홈페이지 http://www.suwon.go.kr/

수원문화원이 주최하고 수원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각종 민속놀이와 문화체험, 새해의 안녕을 바라는 기원행사, 전통문화공연,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행사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대취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타고 및 시윷에 이어 본격적인 체험행사가 진행됩니다.
떡메치기, 연날리기, 연.제기 만들기, 널뛰기, 투호놀이, 탁본체험, 부럼깨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수원지신밟기, 소원풍선 날리기 등 기원행사도 마련됩니다.

또, 민속경기대회로 윷놀이 대회가 열려,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참여 신청을 받아 윷놀이 실력을 겨룹니다. 64명 개인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와 함께, 윷놀이 경기 시상과 경품추첨, 소원풍선 날리기, 수원두레의 피날레(마무리) 공연 등이 이어집니다.

시 관계자는 “정월대보름에 즐기던 민속놀이를 시민과 함께 재연함으로써 우리전통문화를 보존하고 특히,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이를 체험하고 전승케 하고자 한다”며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행사에 참여해 다양한 체험을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경기도 수원시

 

 

 

 

반응형

댓글